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용태 기자
  • 음악
  • 입력 2011.03.22 08:57

‘나는 가수다’ 열풍 속, 케이윌 음원 2관왕 달성

‘가요계 블루칩’ 케이윌이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인 ‘가슴이 뛴다’로 소리바다 3월 셋째 주(3월 13일~3월 19일)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 ‘기가 차’(1월 넷째 주 주간 차트 정상)에 이어 올해 두 번째 1위곡을 올려놓은 케이윌은 2011년 최초로 2관왕의 영예를 안은 가수가 되었다.
 
이번에 1위를 차지한 ‘가슴이 뛴다’는 사랑을 시작하는 연인의 설렘을 담은 댄스 곡으로 아이유와 엠블랙(MBLAQ)의 이준이 출연한 뮤직비디오가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케이윌의 또 다른 타이틀 곡인 ‘입이 떨어지지 않아서’도 12위에 랭크 되어 발라드 귀재다운 면모를 유감없이 과시하고 있다.
 

 

MBC ‘우리들의 일밤-서바이벌 나는 가수다’ 방송 이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이소라의 ‘바람이 분다’는 전주 대비 5계단 뛰어오른 4위를 차지해 2주째 주간 차트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다. 이 밖에 이소라의 ‘너에게로 또 다시’, 윤도현의 ‘나 항상 그대를’ 등을 포함한 ‘나는 가수다’ 스페셜 앨범 7곡이 20일 음원 공개 직후 소리바다 실시간 차트에서 모두 상위권에 포진해 시간이 흘러도 잊혀지지 않는 명곡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
 
케이윌과 ‘나는 가수다’의 인기 속에서 다비치는 ’웃어요 엄마’ OST의 메인 타이틀 곡인 ‘한사람’으로 2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여주었다. 전주 대비 98계단 대폭 상승한 ‘한사람’은 어머니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담은 미디엄 템포 발라드로 다비치의 두 멤버인 강민경, 이해리의 절묘한 호흡이 인상적인 곡이다.
 
한편, 케이윌 외에도 다수의 남성 가수들이 상위권에 진입하며 하는 데 성공했다. 휘성의 ‘가슴 시린 이야기’와 동방신기의 ‘이것만은 알고 가(Before U GO)’는 차트 진입과 함께 각각 6위와 17위를 차지했으며, 빅뱅의 ‘투나잇(TONIGHT)’(3위), 현빈의 ‘가질 수 없는 너’(5위), 이현의 ‘내꺼중에 최고’(8위)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