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병준 기자
  • 영화
  • 입력 2015.09.03 16:46

'사도' 이준익 감독, "영조라는 왕의 연기를 한 송강호 연기 평가할 자격 없을 정도로 훌륭"

▲ 이준익 감독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박병준 기자] 영화 '사도'의 시사회가 3일 오후,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이준익 감독과 배우 송강호, 유아인, 김해숙, 문근영, 전혜진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사도'의 메가폰을 잡은 이준익 감독은 "영화 제목은 '사도'이지만 영조 영화이기도 하다"며 "영화 후반부 뒤주와의 대화신은 9분이라는 긴 시간이 펼쳐지는데, 뒤주 안에 갇혀 죽어가는 사도와 가랑비를 맞으며 아주 긴 대사를 하는 영조가 있다. 영조가 왕이기도 하지만 아버지로서의 고백을 담아내는 이 부분이 '사도'의 하이라이트나 마찬가지로 그런 장시간의 신을 돌직구처럼 밀어내는 것은 어려운 일이었으나 송강호라는 배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송강호의 연기에 대한 극찬을 전했다.

이어 이준익 감독은 "송강호라는 배우가 선보이는 왕의 연기를 제가 평가한다거나 그럴 자격은 없다고 생각한다. 그야말로 영화 안의 인물 안에 정확하게 최선을 다한 사람을 사랑하게 된 순간"이라며 송강호의 연기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담아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영화 '사도'는 어떤 순간에도 왕이어야 했던 아버지 영조와 단 한 순간이라도 아들이고 싶었던 세자 사도의 역사가 기록한 가장 비극적인 가족사를 담아낸 작품으로 오는 9월 개봉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