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서문원 기자
  • 생활
  • 입력 2015.08.31 17:52

카카오톡, ID없이 사용가능한 오픈채팅 추가

그룹채팅, 1: 1채팅 프로필 없이 새로운 사람과 채팅가능

[스타데일리뉴스=서문원 기자] 다음카카오가 31일 전화번호나 톡ID에서 친구 추가없이 링크 하나만으로 상대방과 대화할 수 있는 오픈 채팅 기능을 선보였다.

카카오톡의 오픈채팅은 이용자가 채팅방을 개설하고 자동생성 되는 고유 링크를 공유하면 해당 링크 클릭을 통해 카톡 대화를 할수 있다. 채팅 당사자의 프로필 정보를 제한적으로 노출하고 새로운 친구와 조금 더 쉽게 대화할 수 있는 방식이다.

▲ 31일 다음카카오에서 선보인 카카오톡 전용 오픈채팅방 화면 컷 ⓒDaumkakao

오픈채팅방은 다음 카페에서 사용되는 1:1 채팅 및 그룹채팅방식과 유사한데다, 따로 톡 ID나 전화번호를 요구하지 않아 별도의 친구 추가 과정 없이 링크만으로 채팅 가능하다.

다음카카오는 이번 메신저 오픈채팅 공개와 함께 적용대상으로 학교 수업과 요리 학원, 학부모, 사진출사, 스터디 등 소모임의 의사소통 방식을 보다 더 편하게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픈채팅 사용방법은 일반채팅 혹은 비밀채팅을 시작하는 것처럼 '채팅' 탭 목록 하단에 '+'아이콘을 누르고 '오픈 채팅'을 선택하면 된다. 오픈채팅방은 채팅방 명칭과 배경사진, 프로필 유형을 선택하고, 1:1 혹은 그룹채팅방 중 하나를 골라 클릭하면 채팅방 개설이 완료된다.

그룹채팅방의 경우 '방장'이 최대 참여 가능 인원수를 설정할수 있고, 1:1 채팅방은 하나의 링크로 만들수 있는 채팅방 수를 설정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사용하려면 iOS와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v5.1이상 업데이트 해야하며, 톡PC에서는 v2.0.7버전 이상으로 업데이트한 후 사용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