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명연 기자
  • 생활
  • 입력 2011.12.07 15:58

쳐지는 얼굴살, 어떻게 해야 하나?

 

[스타데일리뉴스=김명연 기자] 작은 얼굴에 대한 욕망은 끝이 없다. 특히 요즘은 브이라인까지 강조하는 트랜드에 따라 작고 갸름한 얼굴이 대세가 된 요즘은 그래서인지 얼굴을 작게 만들어준다는 각종 기구들과 음료들이 유행하고 있다.

한편 사람들의 얼굴이 커 보이는 이유는 다양하다. 얼굴의 뼈가 기본적으로 큰 경우도 있지만 살이 찌거나 살이 쳐지거나 얼굴의 노화에 따라 얼굴 형이 변하면서 커 보이는 경우도 많다. 직장인 P씨 역시 이러한 경우인 것.

그녀는 40대 이후로 접어들면서 점점 쳐지는 얼굴 살 때문에 고민이 많았다. 아무리 경락을 받고 다이어트를 해보아도 변해버린 얼굴 라인을 되돌리기는 힘들었던 것이다. 이러한 고민에 싸인 그녀는 최근 전문가를 찾아 자신의 얼굴 라인 고민을 해결하기로 했다.

피부과 전문의가 P씨에게 얼굴형 교정을 위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권유해준 시술은 바로 TR라인이라는 시술이다. 얼굴 라인을 다듬는 시술은 다양하지만 수술의 부담은 적으면서도 한번의 시술로 확실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술로 TR라인을 꼽은 것이다. 오늘은 이러한 TR라인 시술의 과정과 이 시술은 어떤 효과를 줄 수 있는지 알아보자.

TR라인 시술이란?
아직은 낯설게 느껴질 수 있지만 TR라인이란 나비 모양의 바늘에 아주 가는 실이 달려 있는 것으로 이를 피부에 아래에 삽입하여 당기면 갸름한 턱선과 얼굴의 라인을 살리면서 피부톤도 맑아지게 해주는 것이다.

TR라인은 시술 과정에서 턱 피부 아래에서 라인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외적으로는 티가 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시술 시 삽입했던 가는 실은 피부 안에서 녹아 없어지기 때문에 안전하며 피부 진피층 주변의 세포들을 재생시키고 당겨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TR라인의 라인 교정 효과 외에 다양한 효과를 살펴보면 탄력 증진과 주름 개선 등에서 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다. 단순히 피부의 바깥 부분을 당기는 것이 아니라 피부 아래를 자극하고 당겨주기 때문에 얼굴의 주름 개선, 탄력 증강에 도움이 된다.

이에 대해 선릉역피부과 미담은클리닉의 배진만 원장은 “시술 시간 역시 5분~20분 정도로 길지 않아 간편성까지 갖추고 있지만 무분별한 시술보다는 본인에게 맞는 시술인지 전문가와 상의를 하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