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생활
  • 입력 2015.08.22 07:52

라사라패션전문학교, 2015년 여름방학 진로특강 '진행'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지난 17일인 월요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RASARA ‘2015년 여름방학 진로특강’이 많은 학생들의 기대감 속에 진행되고 있다. 각 분야의 패션전문가들이 학생들을 위해서 조언과 정보를 알려주는 특강 시간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요새는 패션을 공부하려 하는 학생들의 경우 해외 유학과 해외 취업에 대해서 관심이 높다.

학생들이 학교를 다니면서 정보를 알아보기가 어렵다보니, 라사라패션전문학교에서는 해외 유학이나 취업, 대학원 진학으로 관심도가 많은 학생들을 위해서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을 펼쳤다.

▲ 라사라패션전문학교 2015년 여름방학 진로특강 ⓒ라사라패션전문학교

해외유학의 경우 라사라패션전문학교와 협력을 맺은 유학네트의 책임 유학플래너인 우승훈 강사가 직접 유학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캐나다, 미국, 영국, 호주, 프랑스 등 국가별 패션디자인을 대표하는 대학 소개 및 진학방법에 대해서 학생들에게 알려주었다. 학생들이 선호하는 해외 패션학교의 입학 조건과 각 학교별로 특징들에 대해서 알려주었으며 전체적이 설명이 끝난 후에서 학생들을 그룹으로 모아 각 그룹마다 플래너들이 학생들에게 직접 본인에게 맞는 유학프로그램을 찾아주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해외 취업의 경우 해외 인턴쉽 교류센터의 전승진 강사가 학생들이 졸업 후에 패션분야로의 해위취업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그 다양한 경로와 준비방법, 그리고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k-move school에 대해서도 알려주었다. 이는 현재 라사라패션전문학교에서는 패션과 관련해서 해외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서 해외취업연수과정 설명회 및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라사라패션전문학교의 정유진 학과장이 직접 대학원 진학을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서 대학원 진학의 목적 및 결정하는 방법과 각 대학원의 성격, 면접방법, 포트폴리오 제작 요령 등 대학원 진학에 있어서 필요한 정보들에 대해서 설명해 주었다.

국내 대학원뿐만 아니라 해외 대학원까지 생각하고 있는 학생들이 요새는 상당히 많아 해외 대학원에 진학하기 위해선 학생들 스스로가 어떻게 준비를 하고 공부를 해야하는지 등 각 학교마다 대학원 생을 선발하는 전형방법부터 학교의 세부적인 특징까지 분석해서 학생들에게 강연을 펼쳤다.

이처럼 라사라패션전문학교에서는 취업 뿐만 아니라 학생들 본인들이 좀 더 전문적인 공부를 하기 위해서 진학을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서도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이번 2015 여름방학 진로특강은 진학 외에도 유명디자이너 분들의 특강까지 진행되었고 진행될 예정이다.

라사라패션전문학교는 패션특성화 교육기관의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곳으로 2,4년제 학위취득이 가능하며 패션디자인학부와 패션비즈니스학부로 나눠져 있다. 자세한 학교문의는 홈페이지(www.rasara61.com)를 통해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