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생활
  • 입력 2015.08.19 13:26

한국호텔전문학교, 검정고시 수험생에게 무료입시상담 진행

▲ 검정고시 시험 전경 (한국호텔전문학교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한국호텔전문학교가 전국 검정고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무료 입시상담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8월 5일, 각 시·도 교육청에서 8월 검정고시가 시행됐다. 8월 검정고시에 응시한 학생들은 8월 25일에 합격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다.

고졸 검정고시에 응시한 학생들이 가채점 결과로 합격 여부를 확인하고, 대학의 진학에 대해 생각해야 하는 시기가 다가왔지만, 대학 진학을 알아보는 학생들 중 많은 학생들이 검정고시 성적과 내신 성적에 대한 부담을 많이 안고 있다.

따라서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만으로 학생 선발하는 학교로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검정고시 졸업자들의 요구에 발맞추어, 호텔외식의 중심지인 서울 강남에 위치한 한국호텔전문학교에서도 100% 면접을 통해 학생선발을 하고 있다.

한국전은 외식학과로 진학을 결정한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1:1 맞춤형 무료 입시상담을 진행하며, 진로·진학에 대한 정보와 학과의 비전을 제공해 주면서 도움을 주고 있다.

한국전은 호텔 외식 특성화 학교로, 2년제 전문학사 과정인 호텔제과제빵과, 호텔조리과, 관광식음료과, 4년제 학사학위 과정으로 호텔외식경영학과, 식품조리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30년 동안 유지해온 국내 요리 명문학교로, 실습위주의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해 세계기능 올림픽대회에서 9회 연속 국가대표를 배출하기도 했다.

현재 한국전은 신입생 2차 모집기간이며, 수능과 내신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을 통해 학생선발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전 1:1 맞춤형 무료 입시 상담은 한국호텔전문학교 입학처(1644-3928)를 통해 접수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전 홈페이지(http://www.koreahotel.ac.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