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서문원 기자
  • 문화
  • 입력 2015.08.18 09:40

다음카카오, 삼청동 아트하우스에서 웹툰 작가 전시회 열어

'은밀하게 위대하게' 훈 작가, '묘진전'의 젤리빈 작가 참여

[스타데일리뉴스=서문원 기자] '다음카카오'가 미술 경매기업 서울옥션과 최초로 삼청동에 '웹툰 아트하우스'를 마련하고, 웹툰 소재로 재구성된 원화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다음 웹툰에서 활동 중인 작가들의 작품 전시회는 물론, 작가 개성을 토대로 다양한 형식의 주제와 테마로 구성된 원화와 예술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 전시회에는 다음웹툰 대표작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훈(HUN)작가를 비롯해 산악구조대 스토리를 담은 'peak'의 임강혁 작가, 어른동화로 유명한 '묘진전'의 작가 젤리빈이 참여한다.

▲ 18일부터 서울 종로구 삼청동 '프린트 베이커리' 지하1층에서 열리는 다음 웹툰 작가 전시회 ⓒ 다음카카오

다음 웹툰 작가들의 전시물이 열리는 웹툰 아트하우스는 서울 삼청동에 위치한 '프린트 베이커리' 직영점 지하 1층에서 상설 전시관이 마련되고, 디지털 판화 형태로 제작, 판매하는 곳이다. 이곳은 서울옥션이 미술품 거래의 대중화를 위해 운영 중이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아울러 기존 순수 예술 작가들의 작품들을 전시해왔던 '프린트 베이커리'에 대중의 인지도가 높은 웹툰 작가들이 참여해 시민들이 더 쉽고 친근하게 예술 문화를 향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박정서 다음카카오 다음 웹툰 서비스 총괄은 "다음 웹툰 작가들이 온라인을 넘어 더 넓은 무대에서 작품 세계를 펼치고 대중 독자와 소통을 확대하자는 취지로 웹툰 문화예술 공간을 마련했다"라고 전하고, "향후 계속해서 다음 웹툰작가들의 폭넓은 작품활동을 지원하고 건강한 콘텐츠 문화 환경을 조성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