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은원 기자
  • 문화
  • 입력 2015.08.07 10:08

[영상] 장미란 서경덕, 광복 70년 '태극기 올바로 그리기' 공개

▲ 장미란 서경덕 ⓒ서경덕 성신여대 교양학부 교수 연구팀

[스타데일리뉴스=이은원 기자] 광복 70주년을 맞아 전 역도 국가대표 출신인 장미란과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의기투합해 '태극기 올바로 그리기' 동영상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 태극기 프로젝트' 제2탄으로 공개된 이번 동영상은 3분 분량으로 815명의 시민 대상으로 실시한 '태극기 그리기' 실험 조사결과와 태극기를 올바로 그리는 가장 쉬운 방법을 상세히 담고있다.

특히 이번 조사는 7월 24일부터 8월 2일까지 서울의 강남역 및 전쟁기념관에서 남녀노소 815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태극기를 올바로 그리지 못한 인원(591명,73%)이 올바로 그린 인원(224명,27%)보다 3배에 달해 충격을 주고 있다. 

이번 동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의 상징이자 대표 얼굴인 '태극기'를 전 국민이 좀 더 쉽게 이해하고 더 많은 관심을 갖는것이 나라사랑의 첫 걸음이라 생각해 이번 동영상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하지만 이번 조사결과처럼 우리 태극기를 올바로 인식 못하는 시민들이 많아 대한민국 남녀노소 누구나 다 태극기를 손쉽게 그릴수 있도록 하는 동영상을 제작하여 유포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동영상 출연 재능기부를 한 장미란은 "오랜 국가대표 시절을 거치면서 태극기의 소중함을 많이 느껴왔다. 특히 광복 70주년을 맞아 이번 동영상이 태극기를 올바로 이해할 수 있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광복70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의 위원으로도 각각 활동중인 서 교수와 장미란은 오는 광복절까지 이번 동영상이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트위터,페이스북 등 SNS로도 꾸준히 홍보 할 예정이다.

한편 서 교수가 추진중인 '대한민국 태극기 프로젝트'는 지난 3일 독도의 대형 태극기 재정비를 시작으로 다음주에는 서울 스퀘어(구 대우빌딩)의 외벽에 태극기 미디어 아트 전시 및 광복절 당일에는 8150명이 함께 제작한 대형 태극기를 양재IC 국기게양대에 게양 할 계획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