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명연 기자
  • 음악
  • 입력 2011.12.01 12:40

개콘 ‘감사합니다’ 크리스마스 캐롤 발매...기획자가 5살 어린이?

 

[스타데일리뉴스=김명연 기자] “개그콘서트” 화제의 코너 '감사합니다'의 멤버 송병철, 정태호가 들려주는 크리스마스 캐롤 징글벨이 거리마다 울려 퍼지고 있다.

'감사합니다'는 최악의 상황에 더 최악의 상황을 설정해 앞의 상황에는 감사하게 생각한다는 엉뚱한 컨셉으로 시청자들로 하여금 폭발적인 웃음을 자아내게 하여 “개그콘서트”의 메인 코너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감사합니다 캐롤’은 5살 최연소 음반 기획자 황지아 어린이에 의해서 탄생되었다.

평소 개콘의 ‘감사합니다’ 코너를 좋아하던 중 “종소리 울려라 감사합니다”를 흥얼거리게 된 것. 이는 ‘감사합니다’가 요즘 어린이들 사이에서 최고의 유행어임을 입증하는 것이기도 하다.

녹음 중 수없이 많이 만들어진 애드립은 제작진을 끊임없이 웃게 만들었고, 시간 제한상 몇 개 정도만 고를 수 없는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다. 특히 징글벨의 흥겨운 리듬에 이들 코너의 유행어 인 '감사합니다'가 특유의 톤을 살려 후렴구에 반복되면서 듣는 이도 모르게 계속 흥얼거리게 되는 중독성이 있는 캐롤이 탄생된 것이다.

기존의 ‘감사합니다’ 포맷을 가지고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가사를 즉흥으로 만들어 내 '징글벨'이 가지고 있는 친근한 분위기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재미있고 트렌디한 버젼을 만들어냈다. 송병철과 정태호는 가수 못지않은 수준급 노래 실력을 뽐냈다.

‘감사합니다 캐롤’은 해마다 연말이면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캐롤 음반들 속에서도 가장 재미있고, HOT한 노래가 될 것이다. 징글벨 '감사합니다.'는12월1일 날 공개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