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생활
  • 입력 2015.08.06 08:21

한국호텔직업전문학교, 2016학번 수시2차 100% 면접전형으로 학생선발 진행 '지원자 급등'

▲ 한국호텔전문학교에서 2016학번 수시2차모집을 진행 중이다. ⓒ한국호텔전문학교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호텔외식 중심의 전문교육을 30년동안 진행해온 국내 요리학교 한국호텔전문학교(이하 한국전)는 2016학번 수시2차모집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한국전은 1984년에 설립되었으며 국가평생교육 제도인 학점은행제를 통해 호텔외식 분야에 대한 전문교육을 2년제ㆍ4년제 학사학위 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 호텔조리과 관광식음료과 4년제 호텔외식경영학과 식품조리학과)으로 체계있게 진행하여 한국전 재학생들은 국제적인 요리대회인 세계기능올림픽대회에서 8회연속 국가대표로 배출되어 최우수교육기관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등 호텔외식교육에 대한 30년의 깊은 전통을 갖고 있는 요리학교로 알려져 있다.

또한 한국전은 외식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하여 전문적인 외식인재 발굴을 하기 위하여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어 한국전 학생들은 호텔외식에 대한 전문교육을 받으며 외식현장과 창업에 대한 경험을 하며 국내 뿐만 아니라 국외로 취업을 하며 자신의 꿈을 이뤄나가고 있다.

이러한 한국전만의 체계적인 교육이 알려지면서 전국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입학문의와 수시2차기간의 원서지원이 급등하고 있다.

한국전 관계자는“현재 진행중인 수시2차기간의 학생선발기준은 내신과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전공교수님과의 면접을 통하여 진행되며 수시기간에 합격할 경우 수시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외식분야에 열정이 있으며 외식인재로 성장하고자 희망하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과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전은 2년제 전문학사과정으로 호텔제과제빵학과/호텔조리과/관광식음료학과, 4년제 학사 학위 과정으로 호텔외식경영학과 및 식품조리학과에서 신입생 선발을 하고 있으며 수시2차지원은 한국전 공식홈페이지(www.koreahotel.ac.kr)를 통해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