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종신, '프릭' 설립 배경 "'아프리카TV, '월간 윤종신'의 모토와 일맥상통"

▲ 윤종신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이은원 기자] 윤종신이 아프리카 TV와 '월간 윤종신'의 모토가 같아 '프릭'을 설립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 (대표 서수길)와 미스틱엔터테인먼트 (대표 이학희)가 새로운 개념의 콘텐츠 사업을 펼칠 조인트 벤처 '프릭 (Freec)'를 설립해 23일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CGV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 참석한 미스틱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윤종신은 '프릭'을 설립 배경에 대해 "어떤 콘텐츠가 많은 사람들의 눈에 띄고 좋은 창작물이 인정받는 것이 너무 어렵다고 생각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보통 스타가 되고, 어떤 창작물이 반응을 얻으려면 메이저 회사에 오디션을 먼저 보고 발탁이 되어야 하고, 방송국에서 선보여야하는 그런 과정들이 거쳐야 한다. 좋은 아이디어가 대중 앞에 가기가 너무 어렵다. 그런데 아프리카TV는 창작자가 콘텐츠 만드는 과정 속에서 창의성을 보이기 가장 간편한 방법이면서 제한이 없더라. 자유로운 창작공간이라는 생각 때문에 새로운 조인트 벤처에 응했다"고 설명했다.

윤종신은 "매니지먼트의 힘을 빌리지 않고 나 자신, 한 사람만 있으면 되는 가장 간단한 형태의 콘텐츠를 만들고 싶어 '월간 윤종신'을 시작했다. 내가 좋으면 꾸준히 하기만 하면 된다는 점이 '월간 윤종신'과 아프리카TV가 일맥상통하더라"라고 덧붙였다.

이어 '프릭'의 콘텐츠에 대해 "내가 솔선수범해서 아프리카 TV속으로 들어갈 것이다. 우리가 기획하고 있는 것 중 가장 빨리 론칭될 것 같다. 좀 더 자유로운 상황에서 프로그램을 기획, 제작하고 진행을 할 것이다. 이 자리에서 콘텐츠의 아이템을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첫 단계는 음악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