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명연 기자
  • 생활
  • 입력 2011.11.24 15:48

반영구화장 머신 ‘엠브로이더’ 시술자의 테크닉이 중요

 
[스타데일리뉴스=김명연 기자] 한 듯 안한 듯 최소한의 메이크업을 통해 청순함과 자연스러움을 표현하는 것이 최근 여성들의 메이크업 트렌드.

맨 얼굴의 부족한 부분을 살짝 보충해주어 맨얼굴의 순수함을 잃어버리지 않게 하며 화장을 하지 않아도 맨 얼굴을 돋보이게 보여 지길 원하는 문화적 심리의 반응이며, 그러한 부족함을 보충 할 수 있는 반영구화장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반영구화장은 피부의 표피층에 색소를 주입해 눈썹, 아이라인, 헤어라인, 입술색을 만들어주는데, 정교함과 자연스러움이 요구된다. 때문에 반영구화장을 위한 여러 가지 기술들이 끈임없이 소개되고 있는데, 그 중 엠브로이더를 사용한 기법이 가장 정교하고 자연스러운 시술이 가능.

엠보로이더 기법은 시술자의 테크닉에 의해 눈썹의 형태로 아름다움이 결정되는 고난이도의 기법으로 눈썹의 결과 방향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선의 섬세한 표현이 필요하며, 손의 정교함으로 승부하는 반영구화장 시술인 만큼 오랜 경력과 노하우가 바탕이 되어야 눈썹이 많아진 듯한 입체적인 느낌으로 자연스러워야 한다.

하지만 엠브로이더는 다른 기계를 사용한 시술보다 시술자의 테크닉이 중요한 탓에 체계적인 교육이 필수로 꼽힌다.

신도림에 위치한 킴아트아카테미(www.kimart.me)는 반영구화장 및 속눈썹연장에 대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는 교육기관으로 정규기본과정으로 디지털 기계에 대한 질 높은 교육, FDA 승인을 받은 천연 색소 30여 가지로 받는 색상에 대한 맞춤 교육으로 이루어져있다.

또한 단과반 형식으로 디지털기법, 아날로그기법, 수지기법, 엠브로이더 기법 선택하여 들을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