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명연 기자
  • 사회
  • 입력 2011.11.24 10:47

나꼼수'매국송 1' 공개...빠르게 일파만파 확산

[스타데일리뉴스=김명연 기자]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비준동의안이 국회 본회의를 기습 처리한 뒤 후폭풍이 거세다.

‘나는 꼼수다’(이하 나꼼수) 팀은 29회 방송 서두에 한미 FTA 날치기 통과를 비판하면서 이를 무효화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트위터 상에서는 FTA 비준에 찬성한 의원들의 명단과 이들을 ‘매국노’로 지칭한 풍자송 등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탁현민 성공회대 교수가 트위터를 통해 'FTA 매국송 1'을 공개했다.

23일 탁 교수는 트위터를 통해 'FTA 매국송 1'을 소개하며 “매국송1은 원초적 찬성자”라며 “지역별 시리즈로 만들거니까 지역별로 명단정리 해주시고 민주당 찬성의원들 명단도 정리해달라”고 글을 남겼다.

이어 “이제 오늘부터 우리는 오직 '우리'만 믿어야 하는 시대를 시작한다”며 “단단해져서 깨지지 않는 법을 고민하겠다”라고 말했다.

'나는 꼼수다' 공연 기획자인 탁현민 교수는 “저들은 경찰과 검찰과 국정원과 행정부전체와 국회까지도 가지고 있는데 지금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은 '나꼼수' 밖에 없다”고 토로했다.

한편, 매국송을 들은 네티즌들은 “FTA 찬성 의원들, 듣고 있나?”, “FTA 매국송 1 나왔네요. 전 이것도 이거지만. 같이 참가한 민주당 명단이 더 궁금합니다”,“많은 사람들이 들었으면 좋겠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