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용태 기자
  • 방송
  • 입력 2011.11.23 11:23

‘브레인’ ‘절대 카리스마’ 신하균 ‘’분노의 포효"

[스타데일리뉴스=조용태 기자] ‘브레인’ 신하균이 거듭된 배신에 분노의 포효를 뿜어내며 ‘절대 카리스마’를 드러냈다.

22일 방영된 KBS 월화드라마 '브레인' 4회는 시청자들의 열광적인 응원 속에 시청률 8.8%(AGB닐슨, 전국 기준)를 기록, 순조로운 행진을 이어갔다. 가진 것은 오로지 실력뿐인 ‘레전드 닥터’ 신하균에게 불어 닥친 거듭된 배신과 위기가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흥미지수를 드높인 것.

무엇보다 신하균은 믿었던 주변 인물들로부터 배신을 당한 충격 때문에, 마치 한 마리의 화난 호랑이처럼 거센 포효로 분노를 드러냈다. 자신의 실력만 믿는 냉혈한(冷血漢)이었던 신하균에게 불어 닥친 안타까운 상황들이 시청자들의 공감을 사며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관심을 가게 만들었다.

이날 방송에서 이강훈(신하균)은 고재학(이성민) 과장 대신 다급했던 각성 수술을 마무리하며 고재학을 위기로부터 구해냈다. 조교수 임명을 두고 고재학의 지지가 필요한 상황에서 강훈은 혼자 준비해왔던 논문의 아이템까지 고재학에게 제공하며 절대적인 신뢰를 보인 것. 실력이라면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을 자신이 있던 이강훈은 고재학에게 충성을 보임으로써 조교수 임명을 확신했다.

하지만 강훈은 신경외과 조교수 자리에 동기 준석(조동혁)이 임명됐다는 사실을 듣고 충격을 받았다. 더군다나 스탠포드 대학에 불합격했다는 이유로 미국행이 좌절된 줄로만 알았던 준석이 실은 자의로 미국행을 포기했다는 사실까지 알게 된 것. 그토록 원하던 조교수 임명에 실패한 강훈은 끓어오르는 분노를 참지 못하고 극한의 좌절된 모습을 보였다. 절제된 듯, 피를 토해낼 듯한 표정과 눈빛이 배우 신하균을 통해 완벽하게 표현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그런가하면 강훈은 첫 만남에서부터 적극적인 애정공세를 펼쳤던 재벌 2세 유진(김수현)으로부터 화끈한 프러포즈를 받았다. 유진은 “어떻게 하면 강훈씨 마음에 드나 궁리했는데 답이 안나왔어요. 그래서 그냥 이걸로 딜할려구요. 강훈씨 날개가 돼 줄게요”고 거침없는 고백을 쏟아냈다. 이에 강훈은 “날개. 필요할 때 있겠죠. 지금은 아닙니다. 내 힘으로 달려서, 내 마음에 드는 날개 고를겁니다”고 답하며 시크한듯 마성의 매력을 뿜어냈다. 티격태격 앙숙관계를 이어가면서도 미묘한 분위기를 뿜어내는 지혜와 당돌하고 거침없는 태도로 적극적인 프러포즈에 나선 유진 등 강훈을 둘러싼 러브라인 역시 시청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신하균 연기 대박!” “강훈이 그냥 나쁜 사람인줄로만 알았는데 독기를 품을 수밖에 없겠네요” “지금 현실을 보는 것 같아 씁쓸하군요” “신하균이란 배우의 브레인이 궁금하다” “연기자란 이런것 이라고 그 진수를 보여주는 듯한 신하균” “월화는 무조건 브레인!”등 ‘브레인’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쏟아냈다.

한편, 조교수 임명에 실패한 강훈은 그 배후의 인물로 김상철(정진영)을 확실시하고 있는데다가 준석(조동혁)과도 갈등을 예고하고 있어 그들의 불편한 관계는 더 큰 파장을 예고하고 있다. 여기에 고재학(이성민)과장 마저 등을 돌리게 되면서 외톨이 신세가 된 강훈은 티격태격하던 지혜(최정원)와 미묘한 앙숙 러브라인을 예고하고 있어 ‘브레인’의 향후 행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