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안하나 기자
  • 피플
  • 입력 2011.11.21 17:30

김성근 이만수 감독에 “예의 벗어 난 놈” 직격탄...팬들 "확인사살 필요"

 

[스타데일리뉴스=안하나 기자] 프로야구 전 SK 와이번스 김성근 감독이 현 SK 이만수 감독을 향해 독설을 쏟아냈다.

김 전 감독은 최근 남성 패션 전문지 GQ와의 인터뷰에서 올 시즌 도중 자신이 경질된 후 감독 대행으로 부임한 이 감독의 전화를 왜 받지 않았느냐는 질문에 “내가 메일 보낸 거 보여줄까”라며 “교인이 왜 거짓말하냐 그랬다고. 교회 가서 하나님한테 사죄하라 그랬다”고 말했다.

김 전 감독과 이 감독은 2006년 10월 SK의 감독과 수석코치로 처음 호흡을 맞춘 이래 2007년과 2008년, 2010년 한국시리즈 우승을 일궈냈다. SK는 지난 8월 시즌 도중 재계약 파문이 불거지자 김 전 감독을 전격 경질하고, 이 감독에게 감독 대행 지휘봉을 맡겼다.

한국시리즈가 끝나고 감독으로 정식 선임된 이 감독은 이달 2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김 전 감독에게) 전화를 수없이 해봤지만 안 받아주시더라”고 말한 바 있다. 당시 그는 “전화를 왜 안받는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는 통화가 이뤄지면 감사의 뜻을 꼭 전하고 싶다며 말을 아꼈다. 그는 감독 대행으로 부임된 직후부터 수차례 김 전 감독에게 전화를 드리고 싶다는 의사를 피력한 바 있다.

김 전 감독은 “이만수가 수차례 (전화) 했다고 했죠. 그런데 전화란 것도 타이밍이 있는 거야. 내가 그만뒀을 때, 해임됐을 때, 이만수한테 구단에서 연락이 갔을 때, 그 때 전화가 와야 되는 것”이라며 “‘감독님 대행 이야기가 들어왔는데 어떻게 하면 되겠습니까’ 그거 (전화) 안 왔다고”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 감독이) 바로 기자회견 하고 그 다음 날에 시합했다. 그 때도 전화 안 왔다. 세 번의 타이밍을 놓쳤다. 그게 도리 아니야?”라며 “그것도 모르는 아이인데 그 다음에 전화해봐야 뭐해”라고 털어놨다.

이어 “첫 시합 끝나고 전화가 왔다. 이미 받을 타이밍도 아니라서 안 받았다”라며 “예의 벗어난 놈 전화를 왜 받아”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김 전 감독은 한국시리즈가 끝난 이후에도 전화가 안 왔다며 “내가 메일을 보내니까 전화 왔더라고. 안 받았지”라며 “메일 문제가 아니야. 와야 할 때 와야지. 누구를 비방하고 싶진 않지만 이만수 그 놈은 아니니까. 바깥에서 자꾸 신경에 거슬리는 말을 하더라”고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