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안하나 기자
  • 사회
  • 입력 2011.11.18 10:16

본죽 공식사과 “문제가맹점 영업정지 조취”...소비자 여전히 냉담

 

[스타데일리뉴스=안하나 기자] 본죽 프랜차이즈를 운영하고 있는 본아이에프가 MBC-TV ‘불만제로’ 방송에 관련해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

‘웰빙죽’을 표방하며 건강식을 강조해온 국내 대표 죽 프렌차이즈 본죽이 16일 방송된 MBC ‘불만제로’에서 공개된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큰 충격을 준 것에 대한 사과문이다.

본죽의 일부 지점은 남은 죽을 재사용하거나, 원산지 표시를 하지않으며 중국산을 사용하는 등 비양심적인 태도로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었다.

이에 본죽은 1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송과 관련해 지난 9년간 사랑해주신 고객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사죄드린다”라며 공식적으로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어 “빠른 시간에 사실 규명과 문제를 시정하여 고객에게 염려될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 본사의 철저한 관리감독에도 불구하고 일부 가맹점에서의 위생 및 식자재 관리 미흡과 표준 레시피 미적용 등의 사례가 이번 방송을 통해 적발됐다. 본사에서는 원산지표기법에 의거해 필수 표시항목 6개의 원산지를 정확하게 표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사항은 일부 가맹점의 불미스러운 영업행위로 판명되었으며, 문제가 된 가맹점에 대한 확인절차 때문에 본 글의 게시가 20여시간 늦어진점 사과드린다”라고 덧붙였다.

본죽 측은 문제로 지적된 가맹점 2곳인 소공동점, 동여의도점은 현재 즉시 영업정지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한편, 본죽의 공식적인 사과에도 불구하고 네티즌들은 여전히 “사과해도 이미 늦었다”, “그동안 본죽 많이 이용했었는데 이제는 생각나서 먹지 못하겠다”, “그냥 집에서 만들어 먹어야겠다” 등의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