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소영 기자
  • 방송
  • 입력 2011.03.16 13:30

정일우, ‘49일’ 첫 회 아슬아슬 난간씬 완벽 소화!

판타지한 오프닝 장면 위해 와이어 없이 연기..

 
16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SBS 새 수목 드라마스페셜 '49일' 첫 회 오프닝을 여는 정일우의 신비함 가득한 몽타쥬 씬이 공개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극 중 죽은 영혼들을 사후 세계로 인도하는 '스케줄러' 역할을 맡은 정일우는 '49일' 첫 회 첫 씬 장면 촬영을 위해 42층 고층 건물 옥상 꼭대기에서 아슬아슬한 난간씬을 선보였다.

지난 2월 경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아셈타워 제일 꼭대기 층 난간에서 서울 도심의 야경을 배경으로 촬영된 이 장면은 극 중 스케줄러인 정일우가 난간도 없는 아슬아슬한 옥상 턱에 걸터앉아 노래를 흥얼거리며 기타를 연주하는 몽타주 씬.

 죽음과 삶의 경계에서 우리 삶에 진정한 의미를 다지고자 하는 드라마 '49일'의 함축적인 메시지와 '스케줄러' 정일우의 상징적인 이미지를 담고 있는 주요한 장면이다.

 
드라마 제작진 측에 따르면 "촬영 당시 지상에서 176m나 되는 고층 건물 난간에서의 촬영이라 배우는 물론 스태프들 역시 초긴장 상황에서 촬영이 진행됐다.

특별한 액션신이 있지는 않지만 촬영 장소가 장소인 만큼 위험할 수도 있는 상황이었지만 드라마의 첫 포문을 여는 중요한 씬인 만큼 화면의 완성도를 위해 정일우가 와이어 없이 촬영에 임하는 투혼을 발휘해 제작진들로부터 찬사를 받기도 했다"고 후일담을 전했다.

덧붙여 "다행히 고소공포증이 전혀 없다는 정일우 덕분에 원만하게 촬영이 진행됐지만 여러 각도에서 다양한 장면을 따기 위해 여러 번의 촬영과 헬기촬영이 동원되는 등 무려 5시간이나 걸쳐 촬영이 진행됐다.

영하16도에 육박했던 한파 속에서 묵묵히 촬영에 최선을 다한 정일우와 스태프들의 노고로 탄생된 이 명장면은 드라마 첫 회 오프닝에서 보실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정일우는 이날 기타 연주 장면을 위해 두 달여 전부터 기타 연습에 돌입해 이 날 강추위 속에서 꽁꽁 언 손가락으로도 준비해 온 곡을 멋지게 연주해냈다는 후문이다.

오늘 밤 드디어 베일은 벗는 드라마 '49일'은 첫 회부터 신지현(남규리)의 죽음과 그녀를 사후 세계로 인도하는 스케줄러 정일우의 판타지한 만남이 집중적으로 보여질 예정이라 벌써부터 시청자들의 기대가 한껏 모아지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