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유용선 기자
  • 방송
  • 입력 2011.11.17 11:46

나도, 꽃” 얼마나 대단하길래? 드라마 보다 더 화제인 “OST 음원 공개”

[스타데일리뉴스=유용선 기자] 드라마 시작전부터 화제인 OST 발표가 특별 고지없이 연기되어 OST를 기다린 팬들에게 원성을 사고 있다.

MBC가 선보이는 수, 목 미니시리즈 “나도, 꽃”이 신선한 코믹함으로 무장하고 찾아왔다.  SBS와 KBS 수목 드라마 전쟁에서 MBC가 “지고는 못살아”로 시청률 3위를 차지하면서 청취율 1위를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나도, 꽃”이 11월 9일부터 방송이 시작되었다. 처음부터 시청률이 높은 편은 아니였지만 이지아의 복귀 작으로 방영 전부터 이슈가 되었고, 여성팬들을 몰고 다니는 윤시윤과 비스트의 이기광이 출연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은 드라마였다.

특히 드라마에 나오는 OST들이 발매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 매회 방송 후 포털 사이트나 “나도, 꽃”드라마 홈페이지에는 O.S.T에 대한 문의가 쇄도했고 음원 공개를 원한다는 요구도 빗발치고 있었다. 17일 0시 공개로 고지가 되어 있어서 “나도, 꽃”과 비스트 팬들이 기다리고 있었는데 KT 뮤직 내부사정으로 17일 오전으로 발표가 연기되었다. 17일 0시부터 공개예정이었던 Part 1의 수록곡 [비스트-꿈을꾸다], [Sherry - Oh my boy], [In Purple – Sunset Street], [A-TEAM -  ‘HEY, FLOWER’] 을 받으려고 기다렸던 팬들은 아무런 고지가 없이 음원이 공개가 되지 않아 원성을 샀다.

 

특히 첫 공개 되는 음원이 비스트 멤버 세명(손동운, 양요섭, 용준형)이 부른곡이라 비스트팬들이 실망이 더욱 컸었다.

17일 0시부터 음원을 받으려고 기다렸던 팬들은 “음원 받으려고 부모님 눈치 보면서 컴 앞에 있었는데 허무해요 ㅜㅜ” “비스트 오빠들 음원 공개라고 기다렸는데 오전까지 기다려야 하나요?” “잠도 안자고 기다렸는데 너무해요!” “언제 공개되는거야 오전은 언제야?” 등 다양한 불만의 글들이 올라왔다.

한편 이번 O.S.T는 드라마<아일랜드>, <내조의 여왕>, <메리대구 공방전>, <좋은사람>, <해피투게더> 영화<번지점프를하다>,<나쁜남자>,<오버더레인보우>,<인터뷰>등의 음악을 담당했던 박호준음악감독이이끌고있는데아이리쉬음악이주를이뤘던<아일랜드>, 플라맹코의 <메리대구 공방전>이었다면 힙합과 포크롹, 일렉트로니카적 요소가 접목 된 배경음악이 드라마 전반에 교차로 깔리며 드라마의 로맨틱 코메디적 요소에 독특한 색깔을 입히고 있다.

OST 참여 아티스트도 비스트, 미쓰 A 수지,  MtoM의 손준혁은 물론 일본 뮤지션들도 참여해서국내뿐아니라일본매스컴에도관심이집중되고있다.

이미 일본 내 방영(후지TV)이 예정되어 OST 참여가수들이 총 출동하는 제작발표회도 내년초 개최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