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다음카카오 주가 9.52%상승, 미국 SNS기업 '패스' 인수 효과

다음카카오 '패스' 인수 글로벌 서비스 확장 위한 발판 마련

[스타데일리뉴스=서문원 기자] 다음카카오(0352720)가 29일 美IT기업 패스社 주요 소셜네트워크(SNS) 자산인 '패스'(Path)와 '패스톡'(Path Talk)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이 소식에 힘입어 다음카카오 코스닥 주가는 29일 전일대비 9.52%(10,200원)가 상승한 117,300원에 마감했다.

▲ 29일 다음카카오가 인수한 美 패스社 주요 자산인 SNS '패스'와 '패스톡' 이미지(하단) ⓒ 다음카카오, Path

다음카카오에 따르면, 소셜네트워크 '패스'는 인도네시아 3대 인기 SNS중 하나로, 월평균 이용자수가 1,000만명에 달하고 현지에서 전년 대비 2배 가까이 성장한 서비스이다.

'패스'는 지난 2010년 냅스터 창업자 숀 패닝과 페이스북 플랫폼개발자 데이브 모린이 함께 만든 SNS서비스로 현재 22개국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아시아권에서는 일본과 인도네시아에서 인기 상종가이다. SNS에 사진과 일상을 업로드하는 '패스'는 성격상 개방형 페이스북과 달리 사생활 노출이 차단된 비개방형 소셜네트워크이다.

가령, 최대 150명과 절친관계를 맺을 수 있으며, 사용자가 선호하는 음악, 사진, 학교, 고향 등을 토대로 주변인과 소통하는 구조이다.

한편, 다음카카오는 美 SNS '패스'(Path)를 인수함으로서 인도네시아는 물론, 일본, 중국에서 인기가 상승 중인 모바일 플랫폼을 확보하게 됐다. 또한 다음카카오의 대표 SNS 카카오톡 중심에서 향후 글로벌 전략사업을 구체화하기 위한 발판이 마련됐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