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용태 기자
  • 생활
  • 입력 2011.11.14 13:20

단국대, 세계수준의 영화콘텐츠 제작 인력양성을 위한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 설립

[스타데일리뉴스=조용태 기자] 단국대(총장 장호성)가 21세기의 핵심 문화산업인 영화콘텐츠 분야에 있어서 세계 수준의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설립한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과 관련된 기자회견을 16일 오전 11시 광화문 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연다.

단국대는 지난 10월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 설립을 인가 받고 2012년 3월 개원한다고 밝혔다.단국대는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을 영화콘텐츠 분야에 있어서 국내 최고 수준의 고급 인력 양성 전문기관으로 육성할 계획이다.이를 위해 죽전캠퍼스에 사운드 스튜디오, 녹음 및 비디오편집실, 촬영 및 편집 스튜디오 등을 비롯한 제작 시설과 R&D 시설과 교육시설을 구축한다.

교수진으로는 대학원장 예정자인 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 위원장(단국대 석좌교수)을 비롯하여,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현역 감독(곽경택, 이명세, 박기용, 김태용, 윤제균)과 제작사 대표(김미희, 심재명, 오정완, 이유진, 이춘연, 김선아), 스토리텔링 전문가(할리우드 대표적 스토리컨설턴트인 대러 막스, 오스카상 수상자 크리스토퍼 헌틀리, 우정권 단국대 교수)등을 확보했다.

특히 이날, 기자회견장에서는 단국대와 롯데시네마가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한다.
롯데시네마는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에 발전 기금을 포함하여 단국대 내에 상업영화관을 건립하기로 하였으며, 학생들의 졸업 작품인 장편상업영화 제작 등에 대해서도 상당한 금액을 지원키로 했다.

지난 7월에는 CJ E&M 및 영화진흥위원회와 협약을 맺고 현장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MOU를 체결했으며, 미국의 채프먼대학교(Dodge College), 남가주대학교(Cinematic Atrs)와 교육 및 연구에 대한 상호 교류 및 영화공동제작에 대한 협약도 체결하였다.

단국대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은 영화제작 가운데 가장 창의적인 인재를 필요로 하는 분야인 디렉팅, 프로듀싱, 스크린라이팅(시나리오)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학생들에게는 상업용 장편영화 제작을 비롯하여 우수작품의 배급, 상영 등도 함께 지원한다. 우수학생들에게는 등록금을 면제해 주는 등의 다양한 장학혜택과 함께 미국 대학에서 4주간 실시하는 단기집중영화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 경비를 지원해 할리우드에도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파격적인 혜택도 부여된다.

한편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은 11월 21(월)~12월 4(일)까지 모집원서를 접수한다. 모집인원은 25명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