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은원 기자
  • 문화
  • 입력 2015.04.29 13:16

[영상] 송일국-서경덕, 29일 윤봉길 의사 의거일을 맞아 '윤봉길 동영상' 전 세계 배포

▲ 서경덕 송일국 ⓒ서경덕 교수 연구팀

[스타데일리뉴스=이은원 기자] 4월 29일 윤봉길 의사 의거일을 맞아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배우 송일국이 힘을 모아 '한국인이 알아야 할 영웅 이야기' 제3탄 '윤봉길 의사'편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7분량의 이번 동영상은 윤봉길 의사의 일대기 및 계몽운동가로의 업적 및 한인애국단 활동, 상해 의거에 대한 세계적인 반응 등을 모아 한국어와 영어로 각각 제작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인도하면 간디, 미국하면 링컨처럼 그 나라를 대표하는 영웅들이 존재한다. 그런 영웅들이 그 나라의 이미지를 바꿔 놓듯이 우리의 영웅들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자 동영상을 제작했다"고 전했다.

또한 서 교수는 "올해는 세계적으로도 종전 70주년을 맞는 의미있는 해이다. 동북아 평화를 위해 자신의 목숨까지 바쳐 의거를 거행한 윤봉길 의사의 숭고한 정신을 국내외 네티즌들에게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 윤봉길 동영상 ⓒ서경덕 교수 연구팀

현재 영어 동영상은 유튜브 뿐만이 아니라 미국,프랑스,이집트,중국 등 대륙별 주요 30개국을 선정하여 각 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포털 사이트 및 동영상 사이트에 동시에 올려 전 세계 네티즌들에게도 널리 알리고 있는 중이다.

이번 영상에 내레이션을 재능기부 한 배우 송일국은 "윤봉길 영어 동영상을 통해 해외에 널리 알리는 일도 중요하지만 한국어 영상을 통해 우리 스스로도 우리의 영웅들에 더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램으로 녹음했다"고 전했다.

현재 줌닷컴 '타임트리'와 함께 '대한민국 역사 인식 개선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서 교수는 "캠페인 페이지에 윤봉길 의사의 유서 소개 및 마지막 폭판의 용도 등을 소개해 윤 의사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을 네티즌들에게 공개했다"고 전했다.

한편 서 교수와 메가스터디는 안중근,유관순,윤봉길에 이어 올해 70주기를 맞는 윤동주 시인에 관련한 동영상을 또 제작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동영상은 피키캐스트 및 아프리카 TV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