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안하나 기자
  • 사회
  • 입력 2011.11.01 16:23

광주서 여중생-여교사 머리채 잡고 싸움, 시 교육청 “교권침해로 보고 대책논의 ”

[스타데일리뉴스=안하나 기자] 광주의 한 중학교에서 여교사와 여학생이 서로 머리채를 잡고 몸싸움을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광주지역 교육계에서는 교권붕괴의 '상징적 사건'으로 보고 교육청의 대응을 주시하고 있다.

1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달 19일 광주 북구 한 중학교에서 2학년 A(14)양과 여교사 B(31)씨가 몸싸움을 벌였다. 이 과정에서 A양과 B교사가 서로 머리채를 잡아당기는 등 한때 험악한 상황까지 치달았다.

이 장면은 복도에 설치된 폐쇄회로(CC)TV에 그대로 찍혔다.

기술가정 수업시간에 휴대전화를 만지고 영상을 보는 등 수업태도가 불량한 A양을 B교사가 훈계하는 과정에서 발생했다.

B교사는 상담실로 불렀으나 오지 않았던 A양을 수업하러 가던 중 복도에서 마주치자 교실로 불렀다. A양은 자신의 교실이 아닌 B교사가 수업하던 교실에서 훈계를 받던 중 뛰쳐나왔으며, 이를 제지하던 교사와 이 같은 일을 벌였다.

시 교육청은 사건 이후 선도위원회를 소집, A양의 전학과 사회봉사활동 등을 권고했으나 A양 부모는 당초의 전학 의사를 번복, 완강히 거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 측은 사건 발생 8일이나 지난달 27일에야 관할 동부교육청에 보고한 것으로 알려져 감추기에만 급급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교육청 관계자는 “상호 주장들의 내용이 다르지만 일단 교권침해로 보고 분쟁조정위원회를 열어 대책을 논의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 교사는 싸움 충격으로 병원에 입원, 치료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