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은원 기자
  • 문화
  • 입력 2015.04.15 16:36

오드리 헵번 가족과 함께하는 '세월호 기억의 숲', 크라우드펀딩으로 조성

▲ '세월호 기억의 숲' 위한 온라인 모금 페이지 캡처

[스타데일리뉴스=이은원 기자] 오드리 헵번의 첫째 아들 션 헵번의 제안으로 시작된 세월호 기억의 숲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크라우드 펀딩 (온라인 군중 모금)으로 조성된다.

지난 4월 10일, 전라남도 진도군 백동 무궁화동산에서 션 헵번이 첫 번째 은행나무를 심기 시작한 이후 숲 조성을 위한 온라인 모금 페이지(sewolforest.org)에 많은 누리꾼의 참여가 잇따랐다. 세월호 참사 1주기를 하루 앞둔 4월 15일 현재, 800여 명이 숲 조성 모금에 참여한 가운데 2차 목표 금액인 5,000만 원을 가뿐히 뛰어넘은 것으로 알려졌다.

숲 조성에는 기업, 학교 및 단체의 모금도 있었다. 한양대 의대 13학번 학생들은 “작은 도움이나마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라며 추모 메시지를 보냈고, 전국의 고등학생들도 자신과 비슷한 나이의 희생자를 추모하며 모금에 동참했다.

▲ '세월호 기억의 숲' 착공식 현장 ⓒ트리플래닛

지난 10일, 숲 착공식을 위해 가족과 함께 한국에 방문한 오드리 헵번의 장남 션 헵번은 "우리 가족은 이곳에 세월호 희생자를 추모하고 유가족을 위로하기 위해 겸손한 마음으로 왔다. 우리는 몇 그루의 나무를 심었지만, 나머지 나무는 세월호 사건을 기억하고자 하는 한국인들이 모두 채워줄 것으로 생각한다"며 개인의 참여가 사건을 영원히 기억하는 큰 힘이라는 것을 강조했다.

한편 세월호 기억의 숲 모금 프로젝트는 사회혁신기업 트리플래닛의 모금페이지(sewolforest.org)를 통해 5월 16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모금 최종 목표액인 1억 원을 달성할 경우 진도 백동 무궁화동산에 은행나무 300여 그루와 희생자 가족의 메시지가 담긴 기념물이 설치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