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안하나 기자
  • 피플
  • 입력 2011.10.31 17:04

박원순 플레이어 논란, “악의적 편집 vs 무슨생각인지” 뒤늦게 왜?

 

[스타데일리뉴스=안하나 기자] 박원순 플레이어가 등장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서울시장 선거전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박원순 플레이어가 최근 조갑제 닷컴에 다시 올라와 뒤 늦게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2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된 박원순 플레이어는 박원순 서울 시장의 TV토론 당시의 영상이 모아져 있다.

박원순 플레이어에는 ‘FTA정책’, ‘센터정책’, ‘나경원 정책비판’, ‘무상복지, 주택난 정책’, ‘공약 총집합’ 등 항목이 있다.

‘공약 총집합’란을 클릭하면 박원순 서울시장이 후보였을 당시 오세훈 전(前) 서울시장과 이명박 대통령, 한나라당 등을 거듭 언급하는 박원순 후보의 모습이 편집되어 있으며, 박원순 후보가 내세웠던 실제 공약은 나오지 않는다.

영상의 마지막 부분에는 ‘어휴 X팔려’라는 자막과 함께 여러 사람들이 비웃는 효과음이 재생된다.

해당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왜 이런 영상을 이제 올렸을까?”, “악의적 편집이다”등 박 시장을 옹호하는 반응을 보였다.

비판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또 다른 네티즌들은 “차기 서울시장의 모습이 저렇다니”, “저 우물쭈물하는 모습을 보고도 뽑은 사람들은 무슨 생각인지”등 박 시장을 비난하며 지적하기도 했다.

한편 박원순 플레이어는 조갑제 닷컴에 처음 등장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사용자는 '피넛버터'로 피넛버터는 서울시장 선거기간 동안 다양한 비판글로 활동을 이어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