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은원 기자
  • 음악
  • 입력 2015.04.06 10:43

박효신, ‘Shine Your Light’ 발매 동시에 음원차트 정상 ‘싹쓸이’

▲ 박효신 음원 싹쓸이 (젤리피쉬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이은원 기자] 박효신의 신곡 ‘Shine Your Light’가 국내 음원차트 정상을 싹쓸이 했다.

6일 0시 공개된 박효신의 새 싱글 ‘Shine Your Light’는 공개 직후 멜론, 엠넷뮤직, 벅스, 소리바다, 올레뮤직, 싸이월드뮤직,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지니, 몽키3 등 국내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모두 휩쓸며 4월 둘째 주 차트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이뿐 아니라 멜론 차트 음원 실시간 이용 량이 최고조에 달한 현상을 의미하는 일명 ‘지붕킥’도 같은 날 오전 9시 기준 총 4회를 달성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모으고 있다.

또한 이 곡은 발매 직전부터 각종 주요 포털 사이트에서 ‘박효신’, ‘박효신 Shine Your Light’ 등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며 쏟아지는 관심을 입증했을 뿐 아니라 전 차트 1위를 석권해 봄 컴백을 앞두고 있는 실력파 뮤지션의 첫 스타트를 화려하게 끊으며 ‘음원 강자 갓효신’의 진정한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박효신의 신곡 ‘Shine Your Light’는 박효신 정규 7집 앨범의 연작 중 작년 3월 발매된 ‘야생화’와 11월 발매된 ‘HAPPY TOGETHER’에 이어 마지막으로 선보이는 세 번째 싱글로 운명처럼 만난 연인,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전하는 달콤한 메시지를 담은 러브송이다.

빈티지한 기타사운드로 시작하는 ‘Shine Your Light’는 70년대 풍의 드라이한 드럼사운드를 더했으며, 노래의 중반부부터 나오는 아름다운 스트링 사운드가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키는 동시에 감미롭게 울려 펴지는 명불허전 박효신의 보이스가 신비로우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를 배가시키며 또 하나의 명곡을 탄생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올 봄 음악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또 하나의 명곡이 될 것으로 주목 받고 있는 박효신의 신곡 ‘Shine Your Light’는 6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되었으며, 뮤직비디오는 11일 별도 공개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