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영화
  • 입력 2015.03.27 10:10

배두나, '도희야'로 아시안필름어워즈(AFA) 여우주연상 수상

▲ 배두나 아시아필름어워즈 여우주연상 수상 (샛별당 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배두나가 아시안필름어워즈(AFA) 여우주연상을 영예의 주인공이 됐다.

25일 중국 마카오 베네시안 리조트 베네시안 극장에서 열린 제9회 아시안필름어워즈(AFA)에서 영화“도희야”로 여우주연상을 수상자로 호명됐다. 배두나는 여우주연상을 놓고 '5일의 마중' 공리, '디어리스트' 조미, '내 생애 첫 번째 마가리타' 칼키 코출린, '카미 노 츠키' 미야자와 리에, '황금시대' 탕웨이 까지 각 나라를 대표하는 여자 탑배우들 사이에서 당당히 경쟁해 트로피를 거머쥐어 더욱 더 화제다.

'도희야'는 지방 소도시 파출소 소장으로 발령받은 영남(배두나 분)이 아빠와 할머니에게 학대받는 소녀 도희(김새론 분)를 도와주려다 예기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는 과정을 그린 영화. 배두나는 마음의 상처를 안고 외딴 바닷가 마을 파출소장으로 좌천된 영남을 연기해 호평 받았다.

이에 배두나는 “너무 감사하고 너무 기쁘고 영화제에 노미네이트로 초청 된 것 만으로도 영광스러운데 이렇게 상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영화배우로써 다양한 국경과 장소 가리지 않고 열심히 하는 배우가 되겠습니다.” 수상소감을 전했다.

또한 시상식전 사전 인터뷰에선 홍콩의 유명매체 Milk Magazine, City Magazine, East Touch Magazine 등을 비롯하여 매거진, 온라인, 모바일 매체 등 30여 매체가 참석해 열띤 취재 열기가 이어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수상 전 배두나는 한국어와 유창한 영어실력으로 신인상 시상을 해 주위의 시선을 한 몸에 받으며 관심이 쏠렸으며 여우주연상 시상에는 유명배우 곽부성씨가 맡으며 그는 ‘영화제의 여우주연상은 최고의 꽃’이라며 아낌없는 축하를 했다는 후문이다.

▲ 배두나 아시아필름어워즈 여우주연상 수상 (샛별당 엔터테인먼트 제공)

소속사 샛별당 엔터테인먼트에서 공개 한 사진 속 배두나는 트로피를 거머쥐며 여튼 미소를 뛰며 인형미모를 뽐내는가 하면 일본 톱 배우 나카타니 미키와의 다정한 컷과 남자주연상을 수상한 왕지문 과도 함께 찍은 사진 등을 공개했다.

배두나는 영화“도희야”를 통해 지난해 제23회 금계백화영화제 금계(국제부분)시상식에서 여주주연상을 수상하며, 최근 제20회 춘사영화상에서 여자우수연기상을 수상했으며 이번 제9회 아시안필름어워즈 여우주연상 까지 거머쥐며 한국 뿐 아니라 세계적인 배우로 당당히 자리매김해 더욱 눈길을 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