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HOT포토
  • 입력 2015.03.19 15:04

'미국 진출' 2NE1 씨엘 한복 화보, 씨엘에게 이런 모습이 있었나

▲ 2NE1 씨엘 ⓒ더블유코리아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미국 진출을 앞두고 있는 2NE1 씨엘의 한복 화보와 인터뷰가 '더블유 코리아' 4월호를 통해 공개됐다. 씨엘은 ‘한복’이라는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한 이유에 대해, ‘일본 혹은 중국의 문화는 대체로 잘 알지만 아직 한국에 대한 인식은 조금 부족한 편인 것 같다’며, “본격적인 미국 활동에 앞서 멋있는 한복 화보를 꼭 남기고 싶었다”고 밝혔다.

더불어 ‘퓨전’보다 최대한 전통에 충실한 스타일링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묻는 질문에는 ‘단아한 배우가 한복을 입은 모습과는 느낌이 많이 다를 수밖에 없지만,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내게 어울리도록 안전하게 변형된 스타일링보다는 전통적인 복식을 시도하고 싶었다’고 답하며, 그 결과물을 통해 사람들이 한복에 대해 새롭게 생각하게 된다면 반가운 일일 것 같다고 덧붙였다.

▲ 2NE1 씨엘 ⓒ더블유코리아

한편 미국 진출에 앞두고 ‘마침 좋은 제안이 있었고, 색다른 도전이 되겠다 싶어서 받아들였다’며, “사실 처음에는 별 고민 없이 재미있겠다는 생각만 했다. 그런데 준비를 하면 할수록 큰일을 벌였구나 싶더라. 지금까지 경험했던 것과는 또 다른 시장에 뛰어드는 기분이다”라고 소감을 밝힌 이번 씨엘의 한복 화보와 인터뷰는 '더블유 코리아' 4월호와 공식 웹사이트 더블유닷컴(www.wkorea.com)에서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