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YG체크카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기

우리은행의 YG카드 젊은층 사이에서 가입 열풍 확산

[스타데일리뉴스=서문원 기자] 지난 달 23일 우리카드와 우리은행이 YG엔터테인먼트와 제휴, YG 팬과 청소년층을 공략하고자 다양한 서비스를 탑재한 '우리YG체크카드'와 '우리YG적금'을 출시한 바 있다. 

현재 YG체크카드는 YG엔터테인먼트의 CI를 활용, 심플한 디자인으로 젊은 층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어 화제다. 각 포탈과 SNS에서는 빅뱅, 2NE1, 위너 팬들 사이에서 'YG체크카드를 만들었다'는 글이 심심치 않게 보이고 있다. 이어 라인과 카카오톡 등 SNS메신저에서 소위 'YG카드 인증샷'까지 업로드되고 있다.

또한 유튜브와 페이스북, YG 팬사이트에서는 '우리은행 YG카드 CF'와 관련해 해외 네티즌 사이에서 찬반논란까지 이어지고 있어 주목된다.

▲ 맨위 사진은 미디어에 공개된 YG카드 홍보컷, 하단 좌측은 팬들이 SNS에 올린 YG카드 인증샷, 하단 우측은 해외팬 웹사이트 'YG프레스'가 올린 YG카드 구입설명 화면캡처 ⓒ 우리은행, SNS, YG프레스

'YG카드' 놓고 해외 네티즌 찬반 논란

해외 네티즌들은 YG카드 홍보영상과 블로그 포스팅 댓글에서 '방문하면 꼭 갖고 싶다' '어디서 살 수 있지?'라며 흥미를 보이는가 하면, '캐시카우로 돈 그만 벌고, 신곡 영상부터 올려'라고 비판하는 네티즌들도 늘어나는 등 찬반 댓글이 충돌하는 양상을 띄고 있다. 

한편 YG체크카드는 YG엔터테인먼트의 CI를 활용해 심플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이어 YG 공연티켓 할인, YG eshop 할인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20~40대 젊은 층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온라인몰 할인, 온라인서점 할인, 토익응시료 할인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영화관 3000원 할인, 커피 20%할인, 패밀리레스토랑 10% 할인,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50% 할인 등 다양한 서비스가 추가로 제공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