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유용선 기자
  • 방송
  • 입력 2011.10.13 16:52

영광의 재인’천정명, 타격장면 촬영 중 오른쪽 손가락 골절 부상 뒤늦게 알려져!

 

[스타데일리뉴스=유용선 기자] “지금, 죽을힘을 다한다는 각오로 연기하고 있습니다”

KBS 새 수목극 ‘영광의 재인’ 천정명이 첫 방송을 마친 후 소감을 밝혔다.
천정명은 KBS 새 수목드라마 ‘영광의 재인’(극본 강은경, 연출 이정섭, 이은진 /제작 김종학프로덕션)에서 가진 것도 없고 할 줄 아는 것은 야구뿐이지만, 자신감만은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 2군 야구 선수 김영광 역을 맡아 NO대역을 선언한 채 무한 투지를 발산하고 있는 상황.

지난 12일 방송된 ‘영광의 재인’ 1회 분에서 천정명은 특유의 달달한 ‘순수미소’와 능청스러운 면모, 그리고 어린 시절부터 앙숙 관계인 이장우와의 숙명적 맞대결을 긴장감 있게 펼쳐내며 야구 선수 김영광의 모습을 완벽하게 펼쳐내 폭풍 호응을 얻었다.

특히 천정명은 실제 야구 경기를 방불케 하는 경기 장면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장면을 위해 천정명은 오른쪽 손가락이 골절되는 부상도 감내하며 무한 열정을 드러냈다는 후문.

무엇보다 천정명은 1회 분에 담겨진 타이어를 허리에 매고 달리는 훈련장면에서 더욱 리얼한 장면 연출을 위해 덤프트럭 타이어를 매단 채 촬영을 진행했다. 다른 연기자들이 일반 타이어를 매고 달렸지만, 천정명은 그보다 무게가 10KG 이상 더 나가는 덤프트럭 타이어를 이용해 투지에 불타는 김영광을 자연스레 이끌어냈던 것. 또한 천정명은 도루하는 장면 촬영을 위해 3시간 동안 베이스를 밟고 또 밟으며 달리는 모습을 담아내기도 했다.

이처럼 천정명은 야구 훈련 장면과 야구 경기 장면을 대역 없이 직접 해내며 리얼리티가 살아있는 김영광 캐릭터를 완성해냈다. ‘영광의 재인’을 통해 “확실히 뭔가 보여주고 싶다”던 천정명의 온몸 바친 투혼이 고스란히 빛을 발하고 있는 셈이다.

천정명은 “김영광은 지금까지 해왔던 다른 어떤 배역보다 애착이 많이 간다. 나 자신과 닮은 모습이 너무 많다. 가족을 끔찍하게 생각하는 면도 그렇고 화가 나면 잠시 욱했다가 금세 풀어져 웃게 되는 면도 비슷하다”며 “김영광 역을 통해 기존과 다른 나만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그래서 죽을힘을 다한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해 연기하고 있다”고 다부진 소감을 밝혔다.

또한 “1회에서 보여준 김영광의 모습은 전부가 아니다. 앞으로 험난한 고난과 역경을 딛고 스스로 일어서는 김영광의 인간승리를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며 “인간 천정명과 극 중 김영광, 승부는 지금부터 시작이다!”고 강한 포부를 드러냈다.

제작사 김종학 프로덕션 측은 “천정명은 귀여운 미소를 지으며 능청스러움으로 사람을 웃게 만드는 김영광으로 100% 빙의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 닥쳐올 고난을 패기와 열정으로 헤쳐 나가는, 종합선물세트같은 연기를 보여주게 될 것이다. 새롭게 변신할 천정명의 모습을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영광의 재인’ 2회 방송분에서는 부상을 당한 채 병원에 입원해 있는 김영광(천정명)과 서인우(이장우)가 멱살잡이를 하며 또 다시 강력한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라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한 김영광이 17년 전 운명적인 만남을 가졌던 윤재인과 재회하게 되면서 두 사람의 실타래처럼 엮인 운명의 굴레는 어떻게 전개될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