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사회
  • 입력 2011.10.12 15:08

손형민 살해혐의, 동료 수감자 살해 용의자로 지목 조사중..

성폭행한 혐의로 교도소 수감 중 사건 발생!

 
[스타데일리뉴스=황정호 기자] 성폭행 혐의로 미국 법원으로부터 종신형을 선고받은 격투기 선수 출신 할리우드 한인배우 조셉 손(40·손형민)이 재소자 동료를 살해한 혐의를 다시 받고 있어 충격을 주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교정당국은 조셉 손이 50세 남성을 살해한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사망한 재소자는 2년 형을 받고 복역 중인 성범죄자로 10일(현지시간) 오후 5시50분 캘리포니아 중심부의 와스코 스테이트 교도소 자신의 방에서 숨진 채 발견 됐다.

캘리포니아주 컨 카운티 변호사 사무실에 따르면, 그의 죽음은 같은 방에 수감된 조셉 손과 관련돼 있다.

조셉 손은 복역 중 판사의 재량으로 가석방이 될 수도 있었으나 이번 혐의가 입증되면 이 가능성은 사라지게 된다.

한편, 조셉 손은 1990년 크리스마스 이브에 캘리포니아 헌팅턴비치에서 귀가 중이던 여성을 성폭행한 사실이 최근 드러나 종신형에 처해졌다.

이 사건을 포함, 모두 18건의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다. 275년형에 해당하는 범죄들이지만 공소시효가 지난 사건이 많아 감형됐다. 지난달 16일부터 복역 중이었다.

한국에서 태어난 손은 1993년 영화 '아미 오브 원', 1995년 '스피더' 등에 출연했고 1997년 '오스틴파워' 1편에서 악당 이블 박사의 심복인 암살자로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