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은원 기자
  • 방송
  • 입력 2015.02.24 10:09

지진희, 선행과 악행 사이 ‘두 얼굴의 존재감 甲’

▲ KBS2 '블러드'에 출연 중인 지진희 ⓒKBS
[스타데일리뉴스=이은원 기자] 배우 지진희가 KBS 2TV 월화드라마 ‘블러드’(극본 박재범, 연출 기민수)에서 극한 악역을 연기하며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극 중 뱀파이어 정체를 숨긴 채 살아가는 태민 암병원장 이재욱 캐릭터를 연기하는 지진희는 무상병동 설립이라는 선행과, 생체실험이라는 극한 악행을 동시에 진행하는 ‘두 얼굴’로 그야말로 악인 포스를 제대로 풍기고 있다.

극 중에서 이재욱의 존재방식은 대외용과 비대외용으로 뚜렷이 나눠지는 상황. 세계 유수의 의료기관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의 최고 실력을 갖춘 태민 암병원의 수장이자 실력파 외과 의사 직함이 재욱이 지닌 대외용 명함이라면, 아무도 보지 않는 은밀한 곳에선 뱀파이어 수하들을 거느린 채 거리낌 없이 살인을 저지르는 절대 악인 그 자체다.

3회 방송에서는 재욱이 병원에 신약개발팀을 공식적으로 론칭하며 비밀리에 유지시키던 실험실과 연구원들을 몰살하는 모습이 펼쳐져 잔혹한 본성으로 소름 돋는 순간이 연출되기도 했다. 특히 이 비밀 실험실에선 인간을 대상으로 한 생체실험이 이뤄졌음이 드러나 더욱 충격을 안겼다.

병원장의 가운을 두르고선 무연고자들과 독거노인, 고아들을 위한 무상병동을 설립하며 진정한 의료인의 정체성을 드러내지만, 재욱의 본성대로라면 그가 진행하는 신약개발에 이용하려는 도구일 뿐임이 자명한 상황. 미소 지을 때 너무나 젠틀하기에 그의 악행은 더욱 잔혹하게 느껴진다. 지진희의 연기는 두 가지 얼굴을 극과 극의 표정과 분위기로 단번에 표현하며 ‘블러드’의 든든한 기둥이 되고 있다. 

한편, ‘블러드’는 국내 최고의 태민 암병원을 중심으로 불치병 환자들을 치료하고, 생명의 존귀함과 정의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한 뱀파이어 외과의사의 성장 스토리를 담는 판타지 메디컬 드라마로 안재현, 지진희, 구혜선 등이 출연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