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유용선 기자
  • 방송
  • 입력 2011.10.11 09:16

윤상현, 한글날 소개에 해외 팬 유창한 한국어 댓글

‘한국어 재미있어요, 더 열심히 배울래요’

 
[스타데일리뉴스=유용선 기자] 한류스타 윤상현이 해외 팬들에게 한글날에 대해 소개해 해외 팬들의 한국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9일 윤상현은 자신의 중국 마이크로 블로그 시나웨이보에 ‘날씨 좋네요.^^ 지금은 야외 촬영 중! 한국에서 10월 9일은 한글이 만들어진 '한글날' 이랍니다. ㄱㄴㄷㄹㅁㅂㅅㅇㅈㅊㅋㅌㅍㅎ!’라는 글을 남겼다. 

윤상현이 게재한 글의 댓글에는 글 내용의 중국어 번역본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으며, 글의 의미를 이해한 중국 팬들이 한글날을 뜻하는 중국어 ‘__文日’를 사용하며 자연스럽게 한글날과 한국어에 관심을 가지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 

특히 윤상현의 글에 등록된 수백여 개의 중국어 댓글 사이에는 ‘우와~ 한글날???너무 신기해요~!’, ‘한국어는 완전 재미있어요~’, ‘오늘이 한글이 만들어진 날이라니.. 한국어 더 열심히 배워야 되겠네요.. ㄱㄴㄷㄹㅁㅂㅅㅇㅈㅊㅋㅌㅍㅎ’등 마치 한국인이 쓴 듯 유창한 댓글이 눈에 띄어 한류스타 윤상현의 문화적 파급력이 돋보인다. 

또 평소 이들이 윤상현을 부를 때 사용하는 ‘오빠’의 영어 발음 ‘OPPA’는 윤상현과 소통하기 위해 한국어를 배우려는 팬들의 노력이 묻어나는 호칭으로, 한국어가 서툰 팬들도 윤상현을 부를 때에는 한결같이 ‘OPPA’라 칭하는 것이 인상적이다. 

한편 중국 시나웨이보에서 13만 명이 넘는 팬들을 보유하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윤상현은 지난 10일, 10여개의 일본 언론 매체에서 ‘지고는 못살아’ 양주 촬영장을 방문해 취재와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중국뿐만 아니라 아시아권을 아우르는 한류스타임을 입증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