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유용선 기자
  • 방송
  • 입력 2011.10.10 22:18

조pd, 신곡 스티브 잡스에게 바치는 노래?

[스타데일리뉴스=유용선 기자] 가수 조pd가 5년여만의 정규 앨범 발표를 앞두고 신곡을 스티브 잡스에게 바친다고 발언해 화제

그의 신곡 패밀리 맨은 가사 자체가 운명, 삶과 죽음 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가사중 '..참하게 살다가도 암으로 죽는 삶을 나대지 않고, 열정 적으로 살았단 평가 받고 싶은 맘' 이라는 구절을 포함해 구체적으로 어떤 사연을 담고 있는게 아닌가 추측 하게 한다.

조pd는 ' 14년 동안 프로 뮤지션 생활을 해오면서 초창기 유명인이 됐다는 착각에 붕뜬 시절도 있었지만 이후 곧 공적인 삶과 사적인 삶의 본질 사이에서 많은 생각을 가지고 내 삶을 점검하는 시절을 거쳤다.

 

많은 직업군의 다양한 사람들을 접하며 결국 사람의 인생은 분야를 막론하고 크게 다르지 않은 사이클을 가지고 살고 있다는 걸 가사에 담게 됐다'며

'현지 시간으로 지난 5일 타계한 스티브 잡스는 직업과 분야를 막론 하고 많은 사람의 멘토가 되었던 인물 이며 그 존재 자체가 시대정신을 반영 한다고 생각 한다. 가사의 철학 또한 그가 대표하는 시대정신이 담겨있을 수 밖에 없는 이유' 라고 덧붙였다.

 따지고 보면 음악을 만든 계기 부터가 (조pd는 음악 입문때 부터 애플 컴퓨터로 작곡을 해왔다고) 스티브 잡스 의 영향이라고 말하는 조pd 는 아직도 20년이 넘은 데뷔시절 애플 컴퓨터를 사무실에 보관 중 이라고 할 만큼 애플 제품의 메니아다.

유학 시절 스티브 잡스가 복귀하기 직전 침몰하던 애플의 주식을 구매 하려다 주식 중개인들의 강한 만류를 받은 적도 있다는 조pd는 스티브 잡스의 죽음을 진심으로 애도 하며 인류에 공헌한 그의 모든 업적에 감사드린다 며 말을 맺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