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용태 기자
  • 음악
  • 입력 2011.10.10 08:52

솔의 대부 바비킴이 '나는 가수다' 1위 전략 따로 있었다?

[스타데일리뉴스=조용태 기자] 9일 방송된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 8라운드 1차 경연에서 바비킴은 자신이 리더로 있는 힙합그룹 부가킹즈와 환상적인 호흡으로 1위를  차지했다.

바비킴, 나가수 1위 전략 베일 벗었다

"관객과 미칠준비돼야"방송을 모니터한 바비킴은 "역시 가수는 관객들을 미치게 만들어야 한다"면서 "이번 1위는 부바킹즈와의 무대였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1위 영광을 부가킹즈의 멤버 간디, 주비트레인에게 돌렸다.

 

조영남의 '물레방아 인생'을 선곡은 바비킴은 부가킹즈의 랩과 소울을 오가며 관객 전원을 기립시키며 열광적인 무대로 시청자들 마저 흥분시켰다. 관객들은 가수와 가수 바비킴과 부가킹즈의 '신명나게' 노는 무대에 청중평가단이 기립박수와 두 번째 1위로 화답했다.

바비킴은 간디와 주비트레인의 맛깔나는 랩을 더해 조영남의 원곡이 무색할만큼 인상적인 재해석으로 바비킴의 음악적 내공을 선보였다. 자문위원마저 "드디어 감 잡았다", "선곡이 최고", "단연 최고의 무대"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경연 결과, 바비킴과 부가킹즈가 23.2%의 높은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바비킴은 3연속 1, 2위권을 이탈하지 않으면서 바비킴의 매력을 뽐내고 있다.

한편, 그룹 결성 10년을 맞은 부가킹즈의 리더 바비킴은 지난 10월 1일(토) 서울 송파구 올림픽홀에서 전국투어 서울공연에서 부가킹즈의 신곡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바비킴은 서울 공연을 끝내고 창원, 울산, 수월, 목포등에서 투어 공연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