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은희 기자
  • 방송
  • 입력 2015.02.12 01:27

[S영상] 안재현 “첫 주연 부담감, 설렘으로 다가왔다” (블러드 제작발표회)

[스타데일리뉴스=박은희 기자] KBS 새 월화드라마 ‘블러드’(극본 박재범, 연출 기민수) 제작발표회가 11일 오후 2시 30분 서울 서초구 반포동 서울 성모병원에서 개최됐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기민수 PD와 안재현, 지진희, 구혜선, 손수현, 진경, 조재윤, 정해인, 정혜성이 참석했다.

드라마 데뷔 1년 만에 주연을 맡은 데 대한 부담감을 묻는 질문에 안재현은 “부담감은 굉장히 크지만 큰 부담감이 또 다른 설렘으로 다가왔다”라며 “그 설렘을 어떻게 풀어야할 지 많은 고민을 했다. 노력은 당연하고 노력을 넘어서 잘하려고 애쓰고 있다”라고 말했다.

캐릭터를 잘 표현하기 위해 중점을 두는 부분을 묻자 “지상은 태어난 순간부터 감염이 된 상태다. 주위에 친구 등이 없어서 사람에 대한 느끼는 감정은 엄마한테 받은 부분밖에 없어서 남에 대해 잘 모른다”라며 “항상 자신의 실체가 들통날까봐 불안한 요소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조금은 경계심 어린 표정과 시선을 자신도 모르게 느끼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예고편을 보면 내가 눈물을 흘리는 장면이 있는데 집에서의 모습은 사회에서와 반대로 현우와 함께 사람답고 어린 지상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라며 “아직은 마음 속에 갖고 있는 어린 지상의 모습을 조금은 더 표현해서 사회에서는 어른일지라도 마음 한 구석에는 외롭고 위로받고 싶은 모습을 생각하면서 연기하고 있다”라고 캐릭터를 섬세하게 분석한 노력을 내비쳤다.

‘블러드’는 국내 최고의 태민 암병원을 중심으로 불치병 환자들을 치료하고 생명의 존귀함과 정의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뱀파이어 외과의사의 성장 스토리를 담은 국내 최초의 판타지 의학드라마다.

한편 ‘굿닥터’의 박재범 작가와 기민수 PD가 의기투합해 제작한 ‘블러드’는 ‘힐러’ 후속으로 오는 16일 밤 10시 KBS 2TV에서 첫 방송된다. 

▲ KBS 새 월화드라마 ‘블러드’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안재현. ⓒ스타데일리뉴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