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은희 기자
  • 방송
  • 입력 2015.02.05 23:54

[S영상] 임동진 “변화된 촬영 환경에 ‘신인’ 기분…계속 워밍업 중” (징비록 제작발표회)

[스타데일리뉴스=박은희 기자] KBS 1TV 광복 70주년 특별기획 대하드라마 ‘징비록’(극본 정형수·정지연, 연출 김상휘) 제작발표회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63빌딩 주니퍼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김상휘 PD와 김상중, 김태우, 임동진, 이재용, 김혜은이 참석했다.

임동진은 “‘불멸의 이순신’에서 윤두수는 무척 부정적인 인물로 묘사가 됐다. 시놉시스에는 그럴 수밖에 없었던 윤두수를 그렸더라”며 “뇌물을 받았는데 ‘나 받았다. 너무 헐벗은 친족이 있어서 다 나눠줬다’라는 내용이 있었다. 아니라고 하다가 결국 뇌물을 받은 것으로 판명이 되는 이 시대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했다”라고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그는 “‘대조영’이라는 작품을 끝으로 목회자의 길을 걷다가 임기를 마쳐서 다시 컴백하게 됐다. 교회 안에서 설교만 하던 내가 고향으로 돌아오니까 요즘 매일 자다가도 행복하다”라며 “이전의 촬영기기나 촬영기법이 10여년 동안 너무나 차이가 많다는 것을 느껴서 꼭 신인 같다. 아직 익숙하지 않은 변화된 환경 속에 요즘 계속 워밍업을 하고 있다. 든든한 아우들이 있어서 시청자에게 사랑받는 작품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징비록’은 류성룡이 임진왜란 7년을 온몸으로 겪은 뒤 국가 위기관리 노하우와 실리 위주의 국정 철학을 집대성해 미리 나라를 강하게 만들어 환란을 대비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후세에 전하고자 집필한 동명의 저서를 바탕으로 하는 대하드라마다.

임진왜란 직전 조정의 반대를 무릅쓰고 정읍현감에서 7계단 올라간 전라좌수사로 이순신을 천거한 서애 류성룡의 개혁의지, 고뇌와 아픔, 선조와 조정 대신들의 정치적 갈등 등이 그려질 예정이다.

한편 ‘징비록’은 오는 14일 저녁 9시40분 KBS 1TV에서 첫 방송된다.

▲ KBS 1TV 광복 70주년 특별기획 대하드라마 ‘징비록’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임동진. ⓒ스타데일리뉴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