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용태 기자
  • 음악
  • 입력 2011.10.05 17:21

김장훈의 독도 전문사이트, 오픈 10일만에 조회 30만 돌파

김장훈의 독도 사이트,일본측의 핵심주장 논리적안 반박추가, 일본어판 오픈!

 
[스타데일리뉴스=조용태 기자] 김장훈과 호사카 유지 세종대교수가 함께 만든 독도전문사이트,'truthofdokdo.com이 오픈 10일만에 조회자 30만을 돌파했다.

전문학술사이트로써는 이례적인 일이여서 전국민의 독도제대로 알기가 심화된다는 상황에 관계자들은 고무되어있다.

전국민의 관심도 한몫을 했겠으나 다른 독도사이트와 달리 '독도의 진실' 모든 컨텐츠가 알기쉽게 플래쉬로 제작이 되었으며 유튜브로 바로 배포가 가능하도록 'user friendly' 만들어져있다.

김장훈이 구성에 참여하고 제작비를 지원했으며 호사카교수가 오랜연구결과를 토대로 정리와 감수를 수개월간 실행하였고 서경덕교수팀이 웹사이트제작과 구축을 도와 만든 'truthofdokdo.com'은 10월5일 약속대로 일본어판을 개설하였다.

일본어판개설을 계기로 한국어판과 일본어판에는 기존 다섯개의 독도의 진실 컨텐츠에 덧붙여 일본측이 타케시마라고 억지를 부리는 최대핵심주장 '미국의 러스크문서'에 대한 논리적반박을 추가하였다.,

러스크문서는 일본의 의원들도 타케시마를 주장할때 필살기로 사용하는 주장이기때문에 국제관계에 있어서는 그 어느 주제에 대한것보다 중요하다고 볼수있다.이번에 새로 추가된 아이템에서 그 러스크문서에 대한 일본측주장의 허구성을 완벽하게 논리적으로 반박을 했다.

여섯가지 반박에 대한 짧은 동영상을 본다면 누구나 독도가 왜 우리땅인지 논리적으로 쉽게 이해하고 설명할수 있다. 그것이 김장훈과 호사카교수의 독도사이트 'truthofdokdo.com이 갖는 강점이다.

김장훈과 호사카 유지교수의 독도사이트는 15일뒤 영어판을 준비하고 있으며 그 뒤에 스마트폰용 어플도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이 독도사이트는 취지에서 ' 이 사이트는 한일간의 우호와 평화를 위한것이며 독도문제는 결국,양국간의 관계를 저하시키는 가시이기ㄸㅒ문에 그 가시를 뽑아야한다. 단,독도문제를 한일이 평화롭게 해결하는길은(그 가시를 뽑는길은) 독도의 진실을 밝히는 것이며, 진실을 밝힘으로써 궁극적으로 아시아에 평화를 가져올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라는 취지를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