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15.01.31 11:21

MBC 해설위원 안정환, "오늘(31일) AFC 아시안컵 결승전은 1대 0으로 한국이 승리할 것"

▲ MBC AFC 아시안컵 결승전 해설위원 김성주, 안정환 ⓒMBC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2015 AFC 아시안컵 결승전 한국 대 호주의 경기가 시드니 스타디움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오늘(31)일 열린다.

MBC는 김성주·안정환·서형욱 3인 중계로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는 결승전과 8만 관중이 운집해 있는 경기장의 뜨거운 열기를 중계한다.

김성주 캐스터는 “어제(30일) 경기장에서 대표팀 관계자와 얘기 나눴다. 대표팀 분위기가 그 어느 때보다 좋고 선수들이 모두 원정 온 느낌 없이 이상하리만큼 마음이 편안하다고 하더라.”며 “결승전 심판은 이란조가 배정됐는데 주심은 알리레자 파가니가 맡는다. 중계 경험으로 봤을 때 심판들이 홈팀을 일방적으로 응원하는 관중들 앞에서 홈팀에게 휘슬 불기가 쉽지 않을 거다. 심리적 동요 없이 객관적으로 판정을 해줬으면 한다”고 전했다.

대한민국의 1대 0 승리를 점친 안정환은 “홈 어드밴티지의 호주가 공격적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는 선수비 후공격 전술과 박주호 곽태휘 장현수 등 수비자원을 중용할 것으로 보인다. 정상적으로 경기를 하면 우리가 불리하다. 하지만 8강전을 기점으로 우리 수비가 안정감을 찾았고 전반만 잘 지켜내면 공격하는 쪽이 체력적으로 더 지치고 심리적으로 쫓길 것이다. 우리의 역습한방이 승부 가른다”며 “예상스코어 1대 0으로 한국이 승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MBC는 오늘(31일) 저녁 5시 40분부터 MBC스포츠 2015 AFC 아시안컵 결승 한국 대 호주의 경기를 위성 생중계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