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병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5.01.30 08:35

원작자 발언 여파? '하이드 지킬, 나' 시청률 '맹하락' 6.6%

29일 방송된 4회 시청률, 1회와 비교해 2% 하락

▲ SBS 드라마스페셜 '하이드 지킬, 나' ⓒSBS

[스타데일리뉴스=박병준 기자] '하이드 지킬, 나'의 시청률이 점점 하락하고 있다.

AGB닐슨에 따르면 29일 방송된 SBS 드라마스페셜 '하이드 지킬, 나'는 전국 시청률 6.6%, 수도권 시청률 7.1%를 기록했다.

이 수치는 '하이드 지킬, 나'가 지난 21일 방송된 1회의 시청률 8.6%와 비교해 2%나 하락한 수치이며, 2회 8.0%, 3회 7.4%에 이어 방송 이후 지속적인 시청률 하락세를 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지난 23일, '하이드 지킬, 나'의 원작자인 웹툰작가 이충호가 자신의 SNS를 통해 "'다중인격장애를 겪는 남자의 인격(하이드)과 여자가 사랑에 빠지는 로맨틱코미디'는 내가 2011년에 그린 '지킬박사는 하이드씨'가 시작이다. 사회현상으로 포장하지마라. 그저 아이디어 도둑질일 뿐이다"라며 '하이드 지킬, 나'와 같은 시간 방송되는 MBC 수목드라마 '킬미, 힐미'에 대해 비판한 사실과 관련해, 공감 받지 못하는 발언으로 작품에 대한 부정적 반응을 이끌어낸 것이 시청률 하락에 일부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현재 이충호 작가의 SNS 계정은 탈퇴된 상태다.

한편, SBS 드라마스페셜 '하이드 지킬, 나'는 한 남자의 다른 인격과 사랑에 빠진 한 여자의 삼각로맨스를 그렸으며 매주 수, 목 저녁 10시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