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5.01.29 14:56

윤종신, 스컬&하하와 콜라보한 '월간 윤종신' 1월호 음원 공개

▲ '월간 윤종신' 1월호 앨범 재킷 이미니 ⓒ미스틱89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뮤지션 윤종신의 2015 월간 윤종신 1월호 쿠바 샌드위치 음원이 공개됐다.

새해 첫 프로젝트인 월간 윤종신 1월 호 '쿠바 샌드위치'는 레게 듀오 스컬&하하와 함께 했다. 처음 작곡 당시에는 윤종신 혼자였지만, 편곡을 진행하며 레게 스타일의 노래를 잘 소화하는 스컬&하하와 함께 작업하면 곡이 멋지게 완성될 것이라 생각해 스컬&하하에게 직접 참여를 제안했다.

'쿠바 샌드위치'는 아메리칸 셰프라는 영화를 모티브로 탄생한 노래다. 이 노래를 직접 작곡한 윤종신은 영화 속에서 셰프가 즐겁게 음식을 만드는 것처럼 자신도 주위의 시선과 평가를 떠나 즐겁게 노래를 만들자는 생각으로 작업에 임했다. 그리하여 새해 처음으로 발표한 월간 윤종신 1월 호 '쿠바 샌드위치'는 기존의 무게감은 과감히 배제하고 모두 함께 신나게 즐기자는 마음을 담았다.

특히 가사에서 보여주는 특유의 경쾌함을 보면 윤종신의 마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가사뿐만 아니라 멜로디에서도 '팥빙수', '영계백숙', '막걸리나', '망고쉐이크' 등 윤종신표 음식송에서만 느껴지는 흥겨움이 '쿠바 샌드위치'에서도 고스란히 드러난다.

또한, 지난 28일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는 윤종신과 함께 아들 라익, 하하, 에디킴, 프리스타일 미노를 비롯하여 요리 연구가 정창욱 셰프까지 출연했다.

한편, '월간 윤종신'은 월간 잡지처럼 가수 윤종신이 매달 꾸준히 새로운 음원을 발표하는 프로젝트 앨범이며, 소리바다가 음원 유통에 새롭게 참여한 2015 월간 윤종신 1월 호는 음원사이트를 통해 금일 정오에 공개됐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