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방송
  • 입력 2011.10.02 12:18

‘포세이돈’ “우리 죽어야 할까요?”‘ 수사9과’둘러싼‘일격필살’생존기!

이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지 궁금증 증폭!

 

[스타데일리뉴스=황정호 기자] “우리 죽어야 할까요?”

‘포세이돈’ 속에서 등장하는 ‘일명 ‘죽사남(죽어야 사는 남자)’에 대한 시청자들의 호응이 뜨겁다.

회를 거듭할수록 흥미를 더해가는 KBS 월화극 ‘포세이돈’(극본 조규원, 연출 유철용, 오상원/제작 에넥스 텔레콤)에서 거듭되는 불운과 ‘풍전등화(風前燈火)’ 같은 운명으로 극에 긴장감을 높이고 있는, 악역을 자처한 맛깔 조연들의 연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 사건 해결의 열쇠를 쥔 일품 조연들의 ‘일격필살’ 생존기에 시청자들은 “찌질남과 서슬퍼런 악역을 오가는 최고의 연기력”이라고 폭풍 응원을 보내고 있다.

무엇보다 범국가적 범죄조직 ‘흑사회’의 하부조직 중간 보스 안동출 역을 맡은 장원영은 ‘죽사남’(죽어야 사는 남자)의 대표 주자다. 안동출은 극중 ‘수사9과’에 체포된 후 최희곤을 잡기 위한 미끼로 이용되고 있는 만큼 ‘흑사회’로부터 잔인한 보복의 대상으로 낙인찍힌 상황. ‘수사 9과’가 수사를 진행하는 도중 뽀빠이 정덕수(김준배)에게 여러 번 납치와 폭행을 당했지만, ‘수사 9과’의 도움으로 ‘구사일생’으로 죽음의 고비를 넘겼다. 하지만 배신자를 철저히 처단하는 ‘흑사회’로부터 안동출이 언제까지 목숨을 부지할 수 있을지, 안동출과 협조한 ‘수사9과’의 수사는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을지가 관건.

‘흑사회’에 맞서는 또 다른 조직 ‘흑룡강’ 파의 2인자 칠성(조상구)의 위태로운 운명도 눈길을 끌고 있다. 3년 전, 정률(이성재)과 힘을 합쳐 최희곤을 잡기 위해 몸소 나섰던 칠성은 그 대가로 가족과 동료들을 잃고 자신도 절름발이 신세가 된 채 최희곤에 대한 복수의 칼을 갈고 있는 상태. 칠성은 또 다시 정률의 설득에 이끌려 최희곤을 잡기 위한 단서를 제공, ‘수사 9과’에 힘을 보탰지만, 이내 곧 정덕수에 잡혀가며 위기를 맞고 있다. 특히 지난 4회 마지막 장면에서 정덕수 일패들에게 고문을 당하며 극한의 상황까지 몰려간 칠성의 모습이 담겨지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런가하면 ‘흑사회’의 중간보스인 ‘뽀빠이’ 정덕수 역의 김준배의 생사 여부도 관심거리다. 정덕수(김준배)는 ‘흑사회’ 수장인 최희곤을 가장 측근에서 보필하는 중간보스로 현재 ‘수사 9과’가 쫓고 있는 가장 핵심 인물. 정덕수는 최희곤 대신 실무를 담당하며 조직에 반하는 행동을 하는 인물들을 가차 없이 제거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정덕수와 맞서던 선우(최시원)와 은철(정윤호) 역시 살해의 위기에서 가까스로 벗어나는 등 정덕수의 잔인한 행보가 시청자들을 조마조마하게 만들고 있는 것. 특히 김준배는 ‘포세이돈’ 정덕수 역할을 위해 원래 짧은 스포츠 헤어스타일에서 삭발까지 감행하는 투혼을 펼쳤다. 때문에 최희곤을 잡기 위한 ‘수사9과’의 행보가 본격화된 가운데, 김준배의 운명은 어떻게 될지, 호기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처럼 정덕수와 안동출, 칠성 등 악역을 자처한 맛깔난 조연들이 ‘포세이돈’을 이끌어가는 ‘다크호스’ 악역으로 떠오르며 극의 몰입도를 상승시키고 있는 상황. 수많은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며 실력을 닦은 김준배, 장원영, 조상구가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손에 땀을 쥐는 긴장감을 유발하고 있다.

제작사 에넥스 텔레콤 측은 “최시원, 이시영, 이성재 등 ‘수사 9과’ 주요 인물들 이외에도 ‘포세이돈’의 이야기를 더욱 탄탄하게 이끌어 가고 있는 연기파 조연들의 활약이 매우 크다”며 “이들의 생사에 따라 수사 9과의 활약 여부가 결정지어지는 만큼 명품 조연들의 운명 역시 이야기의 중요한 핵심이 될 것이다. ‘포세이돈’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정덕수로부터 안동출을 구출해내면서 수사의 진전을 보였던 ‘수사 9과’는 결정적 단서를 제공한 칠성이 정덕수에게 끌려간 사실을 접하고 또 다시 충격에 빠졌다. 여기에 ‘수사 9과’의 기밀을 유출하고 있는 내부 스파이의 정체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면서 ‘포세이돈’ 5회에 대한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회를 거듭할수록 흥미를 더해가는 KBS ‘포세이돈’은 매주 월, 화 밤 9시 55분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