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영일 기자
  • 음악
  • 입력 2011.09.29 12:16

“Mr.아이돌” OST 타이틀 곡 ‘썸머 드림’ 전격 선공개

[스타데일리뉴스=김영일 기자] <미녀는 괴로워>보다 화려하고 <국가대표>보다 벅찬 대국민 드림 버라이어티쇼 <Mr.아이돌>이 OST의 타이틀 곡인 ‘썸머 드림’ 공개된다. 
 
노래만 아는 이들과 스타만 아는 가요계의 정면승부를 그린 대국민 드림 버라이어티쇼 <Mr.아이돌>의 OST 타이틀 곡인 ‘썸머 드림’이 9월 29일(목) 공개되었다.
 
‘Summer dream(썸머드림)’은 영화 <Mr.아이돌> 속 5천만의 국민돌 ‘미스터 칠드런’의 데뷔 곡으로 귓가에 착 감기는 멜로디로 한 번만 들어도 금새 흥얼거리게 되는 가벼운 후크송. 
 
개봉을 한 달여 정도 앞둔 OST 선 공개는 매우 이례적인 일로, 이번 공개된 ‘Summer Dream’은 경쾌한 멜로디와 노랫말로 영화의 분위기를 잘 표현해주는 대표곡이다.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었던 일본 그룹 TUBE의 동명의 곡을 리메이크한 곡이지만, 꿈을 향한 도전과 희망을 담은 밝은 노랫말과 경쾌한 댄스 리듬을 통해 영화 <Mr.아이돌>의 주제를 잘 표현해주는 한편,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편안한 곡으로 재탄생했다. 
 

 

‘Feel Your Dream 너와 나 이렇게 함께 가자. 때론 아파도 괜찮아 쓰러져도 괜찮아. 내가 있잖아.', ‘승리의 그날 위해 난 오늘도 꿈을 향해 나는 포기하지 않아. 절대 멈추지 않아. 수천 번 쓰러져도 다시 일어나는 Warrior.’라는 가사는 ‘꿈을 향한 도전’이란 영화의 가장 큰 주제를 ‘아이돌 그룹’이라는 이미지와 절묘하게 녹여냈다. 
 
라희찬 감독은 ‘Mr.칠드런’의 데뷔곡으로 ‘TUBE’ 곡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요즘 퍼포먼스 위주의 노래가 많다 보니,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가 없다는 게 아쉬웠다. <Mr.아이돌>에서는 멜로디 위주로 들리는 음악을 선보이고 싶었고 우연히 들은 ‘Summer Dream’이 그 느낌에 딱 맞아 떨어졌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지난 28일 진행된 제작보고회에서는 ‘Summer Dream’의 뮤직비디오가 최초 공개되어 큰 주목을 받았다.
 
OST의 타이틀 곡 ‘Summer Dream’을 선공개함은 물론, 제작보고회를 통해 뮤직비디오도 처음으로 선을 보인 영화 <Mr.아이돌>은 2011년 10월, 꿈만 꾸던 이들이 ‘스타’가 되는 과정을 [슈퍼스타K]보다 더 버라이어티하고, [위대한 탄생]보다 더 짜릿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