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설정미 기자
  • 이슈뉴스
  • 입력 2015.01.24 09:59

김준호 코코엔터테인먼트 '폐업' 결정, 공식 입장 "회생 불가능"

▲ 개그맨 김준호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설정미 기자] 김준호가 운영하는 코코엔터테인먼트가 폐업한다.

코코엔터테인먼트 측은 24일 오전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그 동안 코코엔터테인먼트에 대해 많은 관심 가져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좋지 못한 소식을 전해드리게 돼 마음이 불편하다"고 운을 뗐다.

코코엔터 측 관계자는 "개그맨 김준호 씨와 공동 대표로 있는 대표이사 김모씨는 소속 연기자들의 전속 계약금과 출연료의 지급 일시를 자꾸 번복하며 소속연기자들에 대한 전속 계약금과 출연료의 지급 약속을 지키지 않았다"며 "이후 대표이사 김모씨는 코코엔터테인먼트 소속 연기자들의 출연료와 임직원 급여로 사용 될 회사자금 마저 추가로 횡령하여 미국으로 도주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코코엔터테인먼트는 회생하기 위해 임원들이 발로 뛰며 노력했다. 그러나 대표이사 김모씨의 해외 도주 이후 코코엔터테인먼트의 추가 우발 부채가 수면 위로 드러났고 총 우발 부채금액은 2015년 1월 현재 수십억에 이르고 있다"며 "이에 코코엔터테인먼트의 대표이사 직무대행 중인 등기이사들은 코코엔터테인먼트의 회생이 더 이상 불가능 하다고 판단하여 폐업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그는 "김준호 씨는 후배 연기자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하여 연기자들의 미지급 출연료 문제를 해결하기로 결정했고, 이에 따라 일부 연기자들의 출연료는 김준호 대표의 자비로 지급을 완료한 상태"라면서 "또한 코코엔터 측은 임직원들의 미지급 월급과 퇴직금 문제가 빠른 시일 내에 해결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김모씨는 앞서 지난해 11월 소속 개그맨들의 출연료를 비롯해 약 8억원의 회삿돈을 들고 미국으로 출국해 업무상 횡령혐의로 피소됐다.

아래는 코코엔터테인먼트가 보낸 폐업에 대한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십니까? 코코엔터테인먼트 입니다.

그 동안 코코엔터테인먼트에 대해 많은 관심 가져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좋지 못한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마음이 불편합니다.

그 동안 코코엔터테인먼트에 대한 보도자료와 많은 기사, 방송이 있었는데, 소개된 내용들에 대한 정확한 사실 관계와 이에 대한 코코엔터테인먼트의 분명한 입장 및 이후 행보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보도자료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코코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김모씨는 소속 연기자들의 전속 계약금과 출연료의 지급 일시를 자꾸 번복하며 소속연기자들에 대한 전속 계약금과 출연료의 지급 약속을 지키지 않았고,

이에 코코엔터테인먼트는 회사 내부 자금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내부 자금 실사를 한 결과, 대표이사 김모씨의 횡령 혐의를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대표이사 김모씨는 코코엔터테인먼트 소속 연기자들의 출연료와 임직원 급여로 사용 될 회사자금 마저 추가로 횡령하여 미국으로 도주 하였습니다.

코코엔터테인먼트의 주요 주주들은 대표이사 김모씨를 업무상 횡령 혐의로 고소하였고, 김모씨의 수년간의 횡령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자료를 경찰서에 제출한 바 있습니다

코코엔터테인먼트는 회생하기 위해 임원들이 발로 뛰며 노력해왔습니다
그러나 대표이사 김모씨의 해외 도주 이후 코코엔터테인먼트의 추가 우발 부채가 수면 위로 드러났고 총 우발 부채금액은 2015년 1월 현재 수십억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에 코코엔터테인먼트의 대표이사 직무대행 중인 등기이사들은 코코엔터테인먼트의 회생이 더 이상 불가능 하다고 판단하여 폐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김준호 컨텐츠 대표는 후배 연기자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하여 연기자들의 미지급 출연료 문제를 해결하기로 결정하였고, 이에 따라 일부 연기자들의 출연료는 김준호 대표의 자비로 지급을 완료한 상태 입니다.

또한 코코엔터테인먼트는 임직원들의 미지급 월급과 퇴직금 문제가 빠른 시일 내에 해결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코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연기자들과 임직원들에게 그리고 코코엔터테인먼트를 지켜봐 주신 모든 분들에게 죄송한 마음입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