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설정미 기자
  • 방송
  • 입력 2015.01.23 09:11

'왕의 얼굴' 신성록, 이성재의 '열등의식' 이용해 서인국을 위기에 빠뜨려

[스타데일리뉴스=설정미 기자] 서인국에 대한 이성재의 열등감이 서인국을 계속 위기에 빠뜨리고 있다.

22일 방송된 KBS 2TV 특별기획드라마 '왕의 얼굴’ 19회에서 선조(이성재 분)는 광해(서인국 분)에 대해 군주의 자질뿐 아니라 가희(조윤희 분)를 두고도 강한 질투심을 표출했고, 이로 인해 광해의 위기는 계속되었다.

▲ KBS 드라마 '왕의 얼굴' ⓒKBS

도치(신성록 분)는 여진족이 자신들에 적대적인 선조를 암살하고 광해를 세우려 하고, 광해도 이에 동조하고 있는 것 같다며 선조를 자극했다. 선조는 그럴리 없다 하면서도 도치의 말에 현혹되어 광해를 의심하기 시작했다.

광해를 의심하지 말라 간언하는 송내관(김명곤 분)에게 선조는 "그 놈이 변한 것이 아니라, 시대가 그 놈을 강건하게 만들었다. 그것이, 자꾸 걸린다"며 불안감을 표출했고, 명나라 사신의 요구를 깔끔하게 해결한 광해를 보고는 "이 용맹함은 이 아이가 용상을 타고났기에 가능한 것인가"라며 열등감을 드러냈다.

선조의 열등감을 잘 알고 있는 도치는 이를 이용하여 광해를 계속해서 위기에 빠뜨리려 하고 있다. 방송 말미 도치의 계략인 듯 광해와 가희가 거짓 서찰을 받고 왕실 서고에서 만나게 되었고, 이를 선조와 도치가 목격하는 장면이 그려져 다음주 방송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한편, '왕의 얼굴’은 서자출신으로 세자 자리에 올라 피비린내 나는 정쟁의 틈바구니에서 끝내 왕으로 우뚝 서게 되는 광해의 파란만장한 성장스토리와 한 여인을 두고 삼각관계에 놓이게 되는 아버지 선조와 아들 광해의 비극적 사랑을 그린 '감성팩션로맨스활극'으로 매주 수, 목 밤 10시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