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설정미 기자
  • 방송
  • 입력 2015.01.23 08:50

'킬미, 힐미' 지성, '제5인격' 등장 코드명은 '자살 지원자'

[스타데일리뉴스=설정미 기자] 지성의 '7중 인격' 중 '제5인격' 17살 소년 안요섭이 첫 등장해 시청자들에게 존재를 각인시켰다.

지난 21일 방송된 MBC 수목미니시리즈 '킬미, 힐미' 6회 방송에서는 리진(황정음)이 도현(지성)의 '3개월 시한부 비밀주치의' 제안을 고심 끝에 사양하는 모습이 담겼다.

▲ MBC 드라마 '킬미, 힐미' ⓒMBC

무엇보다 리진은 '비밀주치의' 대신 해외 연수를 택한 후 도현에게 이별 메시지를 남기기 위해 마지막 통화를 시도했던 상황. 전화 연결이 되자 리진은 "저한테 주치의 제안은 역시 무리라는 생각이 드네요"라고 정중한 거절의 의사를 밝히며 도현과의 짧지만 강렬했던 추억을 곱씹었다. 그러나 혼자 한참을 떠들었음에도 전화기 너머에서는 아무런 반응이 돌아오지 않았고, 리진은 그제야 이상한 낌새를 알아차렸다. 그 순간 요섭이 "어차피 누나도 도망치는 거잖아. 결국 도현이 형, 누나한테 버림받은 거네. 안 그래?"라고 정곡을 찌르며 목소리로 먼저 '인격교대'를 알렸다.

이어 아슬아슬한 고층 건물 위에서 모습을 드러낸 요섭은 "안요섭. 나이는 열입곱. 닥터 스코필드가 붙인 별칭은, 자살지원자"라는 시니컬한 자기소개로 불안감을 가중시켰다. 심지어 '다잉 메시지'로 도현의 7중 인격을 표현한 그래피티를 그리던 요섭은 "괴물 취급도, 돌연변이 취급도 지겨워. 차라리 내가 모두를 데리고 죽어버리려 해"라며 염세적인 성향을 드러냈던 터. 더불어 "죽음만이 너를 자유롭게 하리라. 아마 저 하늘이 내 무덤이 될 거야"라는 말로 자살 직전의 상황을 재차 암시했다.

짧은 대화로 요섭의 캐릭터를 확실히 파악한 리진은 침착하려 애쓰며 현재 위치를 알아내기 위해 설득에 나섰던 상태. 하지만 끝내 장소를 알려주지 않은 요섭은 "만일, 한 시간 안에 날 찾아낸다면, 우릴 막을 수 있어"라며 "단 1초라도 늦는다면, 우린 이미 사라지고 없을 거야"라고 목숨을 건 '다잉 게임'을 시작했다. 이와 관련 리진이 어떤 방법으로 요섭의 위협으로부터 도현의 안전을 지켜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MBC 수목미니시리즈 '킬미, 힐미'는 다중인격장애를 소재로, 일곱 개의 인격을 가진 재벌 3세와 그의 비밀주치의가 된 레지던트 1년 차 여의사의 버라이어티한 로맨스를 그린 힐링 로맨틱코미디 드라마로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