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설정미 기자
  • 방송
  • 입력 2015.01.22 23:25

[서울가요대상] '넘사벽' 엑소(EXO) 2년 연속 대상.. 인피니트 비스트 2관왕(종합)

▲ 대상을 수상한 엑소(EXO)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설정미 기자] 제 24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서 엑소(EXO)가 2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22일 오후 7시부터 180분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코리아그랜드세일 기념 '제24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2014 Seoul Music Awards)에서 지난 한 해를 빛낸 가수들의 잔치가 열렸다. 진행에는 전현무와 슈퍼주니어 멤버 이특, 씨스타 멤버 소유가 나섰다.

시상식에는 AOA, 에이핑크, 케이윌, 산이·레이나, 빅스, 씨스타, 소유x정기고, 엑소, 소녀시대-태티서, 태민, 걸스데이, 인피니트, 비스트, 갓세븐 등이 참석했다.

▲ 서울가요대상 대상을 받은 엑소(EXO) ⓒKBS Joy

이날 대상을 수상한 엑소는 본상과 아이치인기상을 거머쥐며 3관왕에 오른것 뿐 아니라, '서울가요대상' 2년 연속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에 엑소는 "작년에도 받았는데 또 받아서 기쁘다. 엑소라는 이름 주신 이수만 선생님, 엑소엘, 에스엠 식구들 고맙고, 매니저와 스텝분들, 가족들 정말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라며 감격의 수상소감을 전했다. 특히 엑소 멤버 디오는 대상 수상에 괴성을 내지르며 기쁨을 드러냈다. 중국 멤버 타오는 중국어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중국팬에게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 

▲ '본상'과 '한류특별상'을 받아 2관왕에 오른 인피니트
▲ '본상'과 '최고음반상'을 받아 2관왕에 오른 비스트

인피니트와 비스트는 2관왕을 차지했다. 인피니트는 '본상'과 '한류특별상'을 받아 2관왕에 올랐으며, 비스트는 '본상'과 '최고음반상'을 받아 2관왕을 달성했다.

가요계 은퇴 후 지난해 다시 돌아온 임창정은 '공연문화상'을 받았으며, 수상 전에 '문을여시오', '임박사와 함께 춤을'을 선보여 '서울가요대상'의 열기를 더했다.

이번 서울가요대상은 어느 해보다 화려하고 볼거리도 많았다. 이날 축하 무대를 장식한 가수들은 기존 곡을 편곡해 색다른 무대를 선사했다. 또한 가수들의 뛰어난 가창력과 퍼포먼스는 팬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다.

특히, '서울가요대상'은 수상자들이 모두 화합해 즐거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무대 앞 원형 테이블에 앉아 모두 시상식 내내 자리를 떠나지 않고 재밌게 축제를 즐겼다. 하지만 축하무대 중간중간 음향이 들쑥날쑥해 음악을 듣기에 편하지 않아 아쉬움을 남겼다. 

▲ '서울가요대상' 故 신해철을 위한 특별 추모 무대 ⓒKBS Joy

또한, 故 신해철을 위한 특별 추모 공연도 마련돼 지난해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고인을 기리는 무대도 마련됐다. LED화면에 등장한 신해철 공연 영상은 신해철을 잊지 못하는 팬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서울가요대상'에서는 대상을 비롯해 본상 10팀, 신인상, 음반상, 음원상, 인기상, 신인상, 한류특별상을 시상한다. 이중 본상과 신인상은 20%, 인기상은 100%, 한류특별상은 50%의 사전투표 결과가 포함됐다.

한편, 코리아그랜드세일 기념 제24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은 스포츠서울이 주최하고 서울가요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한다. 시상식은 22일 오후 7시부터 밤 10시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렸으며 케이블 채널 KBS Joy와 KBS drama, KBS W 등을 통해 생중계됐다.

◇ 제24회 서울가요대상 시상식 수상자(작) 리스트

▲ 서울가요대상 대상=엑소(EXO)
▲ 서울가요대상 본상=빅스, 걸스데이, B1A4, AOA, 엑소(EXO), 에이핑크, 방탄소년단, 인피니트, 씨스타, 비스트, 소녀시대-태티서, 슈퍼주니어
▲ 서울가요대상 디지털음원상=소유x정기고
▲ 서울가요대상 최고음반상=비스트
▲ 서울가요대상 신인상=GOT7, 에디킴, 레드벨벳
▲ 서울가요대상 장르상 O.S.T 부문=린
▲ 서울가요대상 장르상 힙합 부문=SanE·레이나
▲ 서울가요대상 장르상 R&B발라드 부문=케이윌
▲ 서울가요대상 공연문화상=임창정
▲ 서울가요대상 한류특별상=인피니트
▲ 서울가요대상 댄스퍼포먼스상=현아
▲ 서울가요대상 하이원인기상=태민
▲ 서울가요대상 아이치인기상=엑소(EXO)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