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유용선 기자
  • 방송
  • 입력 2011.09.28 08:22

197cm, 160kg '헤비돌' 등장, 슈퍼베이비 싱글 '미숙이' 발표

[스타데일리뉴스=유용선 기자] 키 197cm에 몸무게 160kg으로 가요계 화제를 모으고 있는 '슈퍼베이비'가 오늘 첫 싱글 '미숙이'를 발표했다.

'슈퍼베이비'의 첫 싱글 '미숙이'는 1990년대 초반 '때밀이 춤'을 유행시킨 철이와 미애의 히트곡 '너는 왜'에 강렬한 힙합비트와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가미해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중독성있는 멜로디에 색다른 랩핑으로 슈퍼베이비가 훌륭하게 소화해 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슈퍼 베이비는 타이틀곡 '미숙이'에서 원곡의 후크부분을 제외한 모든 부분을 직접 작사 작곡을 담당했으며 2번째 트랙 '너무한다'에서도 작사 작곡을 직접맡아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뽐냈다.

한편 슈퍼 베이비의 첫 싱글 '미숙이'는 편곡에서도 국내외 최고의 세션들이 참여 해 눈길을 끈다.

 

한국 최고의 세션 기타리스트로 꼽히는 샘리의 펑키한 리듬기타는 물론 그루브함으로 베이스기타 세션계에서 독보적인 오대원의 참여로 풍부한 사운드를 구현했다.

또한 프랑스 일렉트로닉 뮤직과 힙합계에서 유명세를 떨친 작곡가 레이힐이 독특한 사운드를 가미해 1990년대 발표된 원곡을 요즘 트랜드에 맞게 변화시키는 시도도 돋보인다.

슈퍼베이비는 신체사이즈 뿐만아니라 거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랩과 노래 실력 또한 슈퍼급인 신인 힙합 가수로 일본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일본에서 생활하다 한국으로 건너와 가수의 꿈을 키웠다.

슈퍼베이비는 "비쥬얼로 보이는 슈퍼사이즈 이상의 음악으로 대중들과 호흡하겠다, 누구보다 꽉찬 무대는 기본" 이라며 유쾌한 각오를 밝혔다.

오늘 첫 싱글 '미숙이' 발매와 함께 슈퍼베이비는 오는 30일(금)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