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용태 기자
  • 음악
  • 입력 2011.09.27 10:00

드디어 공개됐다 ‘포세이돈’OST part.1 첫 공개!…폭풍 호응 예고

비스트 양요섭, 가슴 먹먹한 애절 발라드‘안돼’ ‘미(美)성의 보이스’로 여심 공략

[스타데일리뉴스=조용태 기자] 첫 방송 이후 화제를 집중시켰던 KBS 월화극 ‘포세이돈’의 OST가 베일을 벗는다.

‘비스트’ 양요섭이 전격 참여한 KBS 월화극 ‘포세이돈’OST part1이 27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인 것. 26일 방송될 3회 분에서 미리 확인할 수 있다.

‘포세이돈’ OST part1에는 미성의 보이스 ‘비스트’의 양요섭을 비롯해 환상의 하모니가 돋보이는 그룹 노을과 명품 보이스로 인정받은 나비 등 실력파 가수들이 총동원됐다.

무엇보다 비스트의 양요섭이 part1에서 선보이는 ‘안돼’는 사랑하는 여인을 떠나보낼 수밖에 없었던 한 남자의 안타까운 심정을 노래한 곡이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허각의 ‘hello’를 작곡한 라도와 엠블랙의 공동 프로듀서인 ‘지인, 원택’이 만든 ‘안돼’는 양요섭의 애절한 미성의 보이스와 슬픈 멜로디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양요섭이 처음으로 시도하는 스탠다드 발라드 곡이어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여기에 환상의 하모니가 돋보이는 그룹 노을의 ‘그 자리 그 시간’ 역시 드라마 분위기와 어울리는 명품 발라드 곡으로 시선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멤버들의 군 제대 이후 본격적인 앨범 발매에 앞서 ‘포세이돈’ OST로 신고식을 치른 노을은 섬세하면서도 서정적인 분위기를 뿜어내며 절절한 하모니를 담아냈다. 멤버들의 개성 있는 목소리가 조화를 이루며 가사 하나하나 절제된 듯한 담담한 느낌이 어우러져 최고의 감동을 이끌어낼 것으로 예고되고 있는 것. 

특히 ‘그 자리 그 시간’을 작곡한 이현승은 김태우의 ‘사랑비’, 백지영의 ‘잊지 말아요’, 거미의 ‘죽어도 사랑해’ 등을 만들어낸 히트 작곡가. 이번 ‘포세이돈’ OST에서는 노을의 ‘그 자리 그 시간’ 이외에도 나비가 부른 ‘꿈일지도 몰라’를 작곡해 명불허전 실력을 뽐냈다.

명품 보이스가 돋보이는 나비의 ‘꿈일지도 몰라’는 어쿠스틱한 느낌의 연주가 돋보이는 곡. 나비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더해져 ‘포세이돈’의 분위기와 잘 맞아떨어진다는 평가를 얻었다. 실력파 가수 나비가 직접 작사한 ‘꿈일지도 몰라’는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진 한 여자의 애절하고 먹먹한 마음을 잘 담아낸 곡이다.

화려한 볼거리와 탄탄한 스토리로 첫 방송 이후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 ‘포세이돈’은 최고의 가수들과 제작진들이 참여한 배경 음악들로 좀더 탄탄한 웰메이드 작품이 될 것으로 예고하고 있다.

제작사 에넥스 텔레콤 측은 “양요섭과 노을, 나비 등 실력파 가수들이 참여한 ‘포세이돈’ OST가 이제 그 첫걸음을 내딛었다”며 “앞으로 계속해서 공개될 ‘포세이돈’ OST 역시 시청자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완성도 높은 곡으로 준비될 예정이다. ‘포세이돈’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포세이돈’은 국내 최초로 ‘해양 경찰 미제 사건 수사대’의 리얼 스토리를 담은 ‘신(新) 개념 수사극’으로 국토 면적의 4.5배에 달하는 대한민국 바다에서 일어나는 수많은 해양범죄들을 해결하기 위해 나선 해양경찰들의 고군분투기를 그려내고 있다. 최시원, 이시영, 이성재, 한정수, 정운택, 길용우 등 핵심 멤버들로 구성된 ‘수사 9과’의 본격적인 출항을 알리며 더욱 흥미를 끌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