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용태 기자
  • 방송
  • 입력 2011.09.23 09:15

‘K팝 스타’ 박진영 프로듀서가 첫 심사위원으로 뉴욕 오디션 등장 !

 

 “JYP 박진영 프로듀서가 떴다!”

JYP 박진영 프로듀서가 지난 17~18일 전 세계 공략 ‘K팝 스타’ 발굴 프로젝트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이하 <K팝 스타>) 심사를 위해 미국 뉴욕에서 펼쳐진 오디션 현장에 등장했다.

지난 9일과 10일 국내 최초로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진행된 첫 오디션 이후 글로벌 오디션 행군을 이어가고 있는 <K팝 스타>가 두 번째 오디션 장소인 미국 뉴욕을 찾은 것. 박진영 프로듀서는 ‘역대 최강’ 빅3 SM-YG-JYP 심사위원단 중 가장 먼저 첫 번째 심사위원으로 나선 셈이다.

미국 뉴욕 오디션 현장은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K팝의 열기를 반영하듯 50여개가 넘는 국적의 사람들이 2,000명 가까이 모여 K팝스타의 꿈에 도전하는 등 불꽃 튀는 열기를 드러냈다. 이미 여러 차례 오디션이 열린 장소임에도 불구하고 한류 메이커 빅3 SM-YG-JYP가 진짜 스타를 발굴한다는 말에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실력자들이 등장, 오디션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특히 하버드 출신의 재원부터 MIT연구원, 모델, 아역탤런트 출신까지 다양한 경력을 가진 지원자들이 참가해 시선을 집중시켰다. 또한 <You can dance>, <아메리칸 아이돌> 등 해외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까지 합세해 막강한 실력자들의 경연이 펼쳐졌다.

무엇보다 SM-YG-JYP 등 ‘역대 최강’ 빅3 심사위원단 중 첫 번째 심사위원으로 나선 박진영 프로듀서는 비, god, 원더걸스, 2PM 등의 스타를 키워낸 한국 최고의 프로듀서답게 포스있는 면모로 오디션 현장을 압도했다.

박진영 프로듀서는 여느 프로그램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실질적인 심사평으로 지원자들의 잠재력을 이끌어냈다. 또한 날카로운 시선으로 지원자들의 작은 버릇까지도 놓치지 않고 지적하는 것은 물론 직접 보컬 시범까지 선보이며 적극적으로 지원자들의 숨은 능력을 발굴해냈다. 이와 관련 몇몇 지원자들은 즉석에서 놀라운 실력 향상을 보여 바로 한국행 티켓을 얻기도 했다는 후문.

박진영은 모든 심사가 끝난 후 제작진을 통해 “지원자들의 실력에 만족한다”고 밝히며 합격자들과 만날 3차 오디션에 대한 기대감을 표시해 뉴욕 오디션 현장이 또다른 스타탄생의 장의 될 것임을 예고했다.

<K팝 스타> 제작진은 “뉴욕 오디션 최종 합격자의 한국행 티켓을 박진영 프로듀서가 직접 전달했다”며 “이제까지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볼 수 없었던 핵심을 꿰뚫는 박진영 프로듀서의 촌철살인 심사평과 주목할 만한 예비 K팝 스타들의 모습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한류 메이커 빅3의 만남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K팝스타는 남미와 미국 뉴욕의 오디션을 성공리에 마쳤으며, 앞으로도 미국 LA, 프랑스 파리, 서울 오디션을 열고 본격적인 K팝스타 찾기에 나선다.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는 SM, YG, JYP 등 국내 최고의 스타 제조 시스템을 갖춘 3곳의 기획사가 방송 최초로 한 자리에 모여 세계시장을 공략할 차세대 K팝 스타를 발굴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특히 K팝 열풍의 중심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양현석과 박진영 보아로 이어지는 ‘초특급 빅3 심사위원 군단’의 완성 소식이 전해진 후 전 세계적인 스타를 꿈꾸는 지원자들의 폭발적인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금 및 세계 시장에 내놓을 음반을 발매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그리고 부상으로 CF모델 발탁과 자동차 등이 제공된다.

가창력과 춤, 스타성을 가진 세계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1차 예선은 9월 30일까지 ARS(1670-0006)와 SBS 홈페이지(http://tv.sbs.co.kr/kpopstar/ ), SBS 라디오 <이석훈의 텐텐클럽> ‘라디오 K팝스타’ 그리고 다음 K팝 스타 오디션 페이지로도 참여 가능하다. 본방송은 2011년 12월(방송시간 미정)에 방송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