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5.01.09 13:52

[영상] 지소울, 15년 연습기간 마치고 데뷔..박진영 SNS "놀라운 아티스트로 성장"

▲ 지소울 @JYP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15년 째 연습생이던 지소울이 연습기간을 마치고 데뷔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연습생 지소울(G.soul) 15년간의 연습기간을 마치고 데뷔한다고 전했다. 이어 오늘(9일) 오후 유투브에 지소울 데뷔를 알리는 티져가 공개됐다.

더불어 박진영은 자신의 트위터에 "15년의 열정, 2001년 한 아이를 만났다. 사람들과 눈을 못 마주칠 정도로 수줍고 착한 초등학교 6학년이었는데 신기하게도 그의 입에선 흑인보다 더 흑인스러운 노래가 흘러 나왔다"며 "그의 재능이 너무 놀라워 미국으로 유학을 보냈다. 그런 그가 미국생활 9년만에 본인이 작사 작곡한 음악 20곡을 들고 귀국했다"라고 게재했다.

이어 "이제 이 친구를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 G.Soul입니다"라며 데뷔 임박을 알렸다.

한편, 공개된 영상에는 지소울의 ‘커밍 홈(Coming Home)’으로 이름 붙여진 티저 영상 속 지소울은 홀로 자신의 공간과 녹음실 등 다양한 장소를 바쁘게 누비는 모습이다. 영상 후반에 ‘아임 커밍 홈(I’m coming home)’이라는 가사의 짧은 노래가 담겼는데, 마지막에는 ‘지소울 2015.01.19 0AM’이라는 글과 함께 ‘앨범&뮤직비디오 릴리즈(Album&MV Release)’라는 문구가 담겨 컴백 일정이 밝혀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